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먼지가 쌓인 조명기구 먼지 날리지 않고 간단히 제거하는 방법 -조명기구 청소법

by 새라새 2011. 3. 26.
반응형

" 자주 사용은 하지만 높은 곳에 있어 청소를 잘 하지 않는 조명기구 먼지는 어떻게 "



평상시 아무리 청소를 잘 한다고 하여도 높이 있는 조명기구 청소를 빼놓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쩌다 청소기나 긴 빗자루로 조명기구 청소를 한다고 먼지만 날리고 뜨거운 열로 인하여 찌든때는 잘 지워 지지 않게 되지요. 그러다보니 먼지가 쌓여 조명전구의 밝기도 떨어 지기도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조명기구 청소방법(먼지 제거)를 가지고 수다를 떨어 볼까 합니다.

우선 청소를 하기전 주의할 점으로 조명기구의 경우 전기를 사용하므로 안전에 각별히 주의 하셔야 하셔야 하기에 청소하실때 물기등이 전구와 기구의 접촉부분에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자 그럼 오늘의 조명기구 청소를 어떻게 하는지 볼까요..^^

 



위 사진처럼 높은 곳에 있는 조명기구의 경우 형광등과 형광등을 끼우는 기구에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지요.




우선 휴지나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청소를 해줄 등에 덮어 줍니다..
휴지를 덮어 줄때 전기가 통하는 접지 부분을 일정간격 남겨두고 덮어 주도록 합니다.
또한 청소를 하실때는 가급적이면 낮시간을 이용하며 차단기를 내려 놓거나 스위치를 꺼두시고 시작을 해줍니다.

안전...안전...안전...




그다음 주방세제(중성세제)를...




거품이 날 정도으 양으로 물에 풀어서 분무기에 담아...

조명기구을 덮은 휴지(키친타월)에 세제액이 흐르지 않을정도로 골고루 뿌려 주도록 합니다.(안전..조심)

이렇게 세제를 휴지에 뿌린다음 15분에서 20분정도 후 휴지를 걷어 주게되면 조명기구에 눌러 붙은 먼지가 대부분 제거가 되며 휴지를 걷은다음 깨끗한 헝겊에 물을 적셔 꽉 짜주고 한번다 남아 있는 조명기구의 때를 닦아 마무리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조명기구를 청소하고나서 전원을 다시 사용할때 꼭 물기가 다 마른다음 사용하도록 하는거 잊지 말도록 합니다.

혹시라도 청소중 등과 기구에 물기가 들어 간것 같다 하시면 드라이기로 말려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평상시 신경을 잘 쓰지 않았던 조명기구도 주기적으로 먼지를 제거 해 주면 항상 밝은 조명빛을 유지 할 수 있으므로 크지는 않지만 작게남아 전기료 절감의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청소 관련글

광택이 사라지는 가죽쇼파, 가죽쇼파 찌든때와 광택을 한번에
봄맞이 대청소시 놓치기 쉬운 전기스위치, 전기콘센트 손때도 꼼꼼히
봄맞이 청소시 소홀하기 쉬운 창틀에 쌓인 먼지, 간단한 창틀청소방법
봄맞이 냉장고 청소하실때 기왕이면 냉장고 고장도 예방하세요
편리한 청소를 위한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 혹시 불편하지는 않으신가요?
천연재료를 이용한 냉장고 청소방법
청소를 해도 얼룩이 남는 유리창, 유리창 청소 깨끗히 하는 방법
집 안 청소 시 집먼지 진드기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