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시간절약을 위한 간단한 콩 불리기 방법 두가지

by 새라새 2011. 3. 24.
반응형

" 콩밥은 콩밥인데 콩이 설익었어... "

콩들 좋아하시나요...??

콩이 좋은건 알고 계시죠??
특히 요즘엔 검은콩 같은 경우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나 탈모, 두피건강을 위해 많이들 먹는다고 합니다.

 
 

저희집도 꾸준히 검은콩을 이용하여 콩밥을 먹고 있는데...
그냥 아무생각없이 먹을때는 몰랐는데 몇일전부터 새로 한 콩밥을 먹으면 콩이 덜 익는것 같아 어머니한테 물어보았죠.

" 어머니 이 콩 씻어서 쌀하고 그냥 넣고 밥을 하나요? "
" 그런데 왜... "
" 아니 콩이 계속 덜 익는것 같아서요 "

보통 콩으로 밥을 짓거나 음식을 할때 물에 불렸다 하는데..
그냥 쌀과 함께 씻어서 그냥 하신다고 하시네요...

그런데 콩을 물에 넣고 불리게 되면 시간도 오래 걸리니... 그냥 하시는거라 보고..

이 콩을 조금 더 빨리 불릴 수 있는 방법이 없나 ... 찾아보았는데.... " 엥 다들 아신다고요.. ㅋ "

그래도 제 성의를 봐서라도 복습한번 하시죠... ㅎㅎㅎ

자 그럼 새라새가 알아 본 간단한 콩 불리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사용하실 콩을 오목한 그릇에 담아주고

콩양보다 두배정도의 물을 담아 줍니다.

 

물과 함께 담은 콩을 전자렌지에 넣고

2분에서 3분정도(콩양에 따라 조절) 돌려 주시면 콩이 잘 불립니다.

 

ㅋㅋ;;; 콩은 얼마 안되는데 3분은 너무 길었나봐요..그래도 잘 불려진 콩(오른쪽)... 이거 괜찮은데(혼잣말 ㅎㅎ)
바쁜시간 콩요리를 하실때 아주 그만 일것 같은 방법이지요...^^
.
.
.

자자자 다음 방법으로 가자구요.. ㅎㅎ

 

 

이번 방법은 콩밥을 하실때 하시면 좋은 방법으로 ..
콩을 깨끗히 먼저 씻어 주고 전기밥솥에 적당량의 물과 함께 넣어서...

 

보온상태로 (얼마지 얼마지..시간이 얼마....아~~

20분정도

놔두셨다가) 다시 꺼내어 쌀과 함께 넣어 밥을 하시면 잘익은 콩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
.
.
이거 너무 허무한데..... 아쉬운데.... 어케 어케...이대로 마무리 해...^^

혹시

콩 보관방법

아시나요..??

많은 양의 건조된 콩이나 오늘 알려드린 불린 콩을 보관하실때에는..
밀폐가 가능한 봉지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을 하시면 되는데..
특히 불린 콩을 밀폐하여 냉동실에 보관을 하게 되면

습도가 잘 유지되고 해동을 시켜도 건조해 지지 않아

맛있는 콩요리등을 해드실때 좋으며.. 그리고 냉동실 콩을 꺼내 드실때에는 사용하기 전 미리 꺼내어 상온에 그냥 두어 해동을 해서 사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
.
더 없냐구요.......... 네~` 없어요.. 그래서 아쉬워요..ㅋㅋ;
다음에 더 좋은 정보 가지고 올께요...^^


덧] 잠시 깜빡 했는데..
어느 지식인에서 보니까 조금 시간이 걸리긴 해도 콩을 물에 불릴때 약간의 소금을 뿌려 주면 조금 더 빨리 콩을 불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해봐야 겠네요...(이건 안해봐서... ㅎㅎ) 참고만 해두시라고 덧 붙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