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도마가 지져분해, 엄마에게 알려드린 간단한 도마 살균 세척방법 3가지

by 새라새 2011. 3. 22.
반응형

" 새라새야 도마에서 냄새 나는것 같다 "
" 전에 행주 삶는 법이랑 알려 드렸잖아요 "


요즘 블로그를 하면서 집안 일에 조금 신경을 쓰다보니 유난히 어머니한테 잔소리가 많아진 새라새..

" 싱크대에 물기 좀 잘 닦으세요 바퀴벌레가 좋아라 하잖아요 "
" 욕실 슬리퍼가 젖어 있네 " 등등등....

이건 완전 주부로 변신중이다.. ㅋㅋ

그래도 가끔은 필요할때 아들아 이것 좀 하시면서 도움을 청하시기도 하는 어머니..
이제 잔소리 좀 줄일께요 ㅎㅎㅎ

오늘은 어제 제가 어머니한테 알려드린 도마 살균 세척 방법을 가지고 수다 한번 떨어 볼까 합니다.
참고로 오늘 알려드리는 도마 살균세척 방법 3가지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보고요..
특히 주부 9단님들은 웃으면서 잘 하는지 봐주길 바라고..
모르시는 남성 분들은 아주 쉬운 방법들이니 잘 알아 두셨다 집안에 여성분들한테 이쁨 좀 받으세요^^
 
자 그럼 새라새의 도마 세척 수다한번 떨어 보겠습니다....GO~~~


첫번째 방법으로는 집안에서 만능 살림꾼으로 자리잡고 있는 식초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적당량의 식초를 작은 접시나 그릇에 담아덜어서..
키친타월 한두장에 충분히 적셔 줍니다.


식초가 충분히 적셔진 키친타월을 도마 위에 쫘~~ 악 펼쳐서 5분정도 놔둡니다.
식초로 인하여 도마의 살균소독이 자연스럽게 되는거지요.


두번째 방법으로는 미세한 오염물질들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 굵은 소금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그냥 적당량의 소금을 도마에 골고루 뿌려 주거나 닦으실 수세미에 뿌려 주는데...

어머니 왈 " 무슨 소금을 그렇게 많이 써... " ㅋㅋ
오랜만에 해주는 거니까 확실하게 할려고 조금 무리(?)를 했더니... ㅎㅎ


사진과 같이 도마를 평상시 칼질을 많이 하는 방향으로 쓱쓱 문질러 주면서 닦아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할 재료로는 식초와 함께 집안 청소에 1위, 2위를 다투는 베이킹 소다를 사용...
간단히 도마에 골고루 뿌려서..


도마 전체에 골고루 펴지게끔 문질러 주기만 하면 땡~~~

위 세가지 방법으로 도마 살균 세척을 하고...


뜨거운 물로 행궈 마무리를 해주시고요..
세척을 한 도마를 건조할때는 그냥 그대로 자연건조를 시켜 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이렇게 알려 드렸더니 어머니 왈~~ " 도마는 니가 해라 " ㅎㅎㅎ

관련글 - 식중독 원인이 될 수 있는 주방물품 식중독세균 줄이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