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천연재료를 이용한 냉장고 청소방법

by 새라새 2010. 10. 22.
반응형

" 이거 냉장고가 너무 지저분한데... "
" 새라새야 냉장고 청소 좀 해야겠다 "

올 여름 날씨만큼이나 각 가정에서 냉장고 사용도 많이 했을겁니다. 그 만큼 이것 저것 많은 음식들이 들락달락 하다보니 냉장고 내부와 그 용기들이 이물질등에 의해 많이 지져분해 지게됩니다.

보통 냉장고 청소는 무더운 여름철보다 요즘같이 선선할때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라새도 어머니한테 이쁜짓 좀 했지요 ㅎㅎㅎ

보통 냉장고 내부와 용기등을 닦을때 일반 주방세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새라새가 알려 드리는 방법은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청소뿐만 아니라 냄새까지 제거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새라새가 냉장고를 어떻게 청소하는지 구경들 하세요.^^




일단은 냉장고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선반등 내부용기를 꺼냅니다... 여름철에 한번도 신경을 쓰지 않았더니 꼬질꼬질 하네요..부끄~~~




선반등 내부용기 청소를 할때는 우선 용기를 깨끗한 물로 한번 헹궈줍니다.




그다음 세척할 재료로 식초를 준비하고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물 500CC 기준으로 준비한 식초를 일반 숟가락으로 2번정도 넣은 후 잘 섞어준다음 헹주를 담궜다 물기를 꼭 짜서 세척할 내용물을 닦고 물로 헹궈주어 마무리 하면 아주 간단하고 깨끗하게 세척이 되면서 냉장고용기에 얼룩과 함께 냄새까지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안쪽 내부모서리 닦기전과 닦은 후




야채실 바닦부분 닦기전과 닦은 후


위와 마찬가지로 냉장고 내부도 같은 방법으로 닦아주고 냉장고 청소을 다 한 식초물에 청소한 헹주를 한번 헹군 후 맑은 물로 한번 더 헹구면 헹주도 깨끗히 빨 수 있습니다.




그외 냉장고 고무패킹의 찌든 얼룩은 먹다 남은 맥주와 소금을 1 : 1 비율로 섞어서 재활용할 수 있는 칫솔을 사용하여 닦아 주시면 찌든 얼룩을 말끔히 제거 하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거창하지만 방법은 쉬운만큼 마지막으로 냉장고를 사용하다 보면 내부 표면에 김칫국물등을 흘려 잘 닦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에는 반으로 자른 양파표면으로 살살 문질러 주면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 청소는 처음 하기가 귀찮아서 그렇지 막상 하고나면 속이 다 후련 해진답니다..
이렇게 냉장고 청소는 선선한 가을철과 봄을 이용해 일년에 두번정도만 해줘도 깨끄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참고] 지독한 악취의 원인은 세균 - 냉장고, 화장실, 음식물 쓰레기, 찌든 담배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