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더 좋은 향기를 위한 장소에 따른 효과적인 방향제 활용법

by 새라새 2011. 3. 29.
반응형

" 집안에 악취제거 및 좋은 향기를 유지하기 위하여 방향제를 놓아 두는데... "

혹시 화장실이나 주방에 꽃향기가 나는 방향제 때문에 머리가 아프신적 없나요??

보통 가정에 냄새를 제거하기위해 또는 좋은 향을 유지하기 위해 거실, 화장시, 침실등 집안 곳곳 방향제를 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놓아 두는 방향제도 장소 따라 알맞은 방향제를 사용하여야 방향제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라새가 장소에 따라 어떠한 방향제를 사용하면 좋은지 간단히 수다 좀 떨어 볼까 합니다.^^




거실에 알맞은 방향제는?

집안에서 가장 넓은 공간이면서 생활을 많이 하게되는 거실의 경우 넓은 공간인 만큼 항상 집안 환기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공간이기에 이러한 거실에는 공기정화와 상쾌함을 줄 수 있는 유칼립투스쟈스민 향의 방향제를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침실에 알맞은 방향제는?

하루의 피로를 풀고 편안한 잠자리가 되어야할 침실의 경우는 정신을 안정시켜 숙면을 도와주는 라벤더 향기의 방향제를 놓아 두면 편안한 잠자리의 공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장미 향도 침실용 방향제로 좋다고 합니다.





악취 제거가 필요한 화장실이나 주방에 알맞은 방향제는?

아마도 집안에서 나는 냄새 중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인 화장실이나 주방의 경우에는 일반 꽃향기를 사용하면 화장실에서 나는 악취와 섞이면서 오히려 역효과와 함께 그 향이 오래 머물게 되니 화장실 같은 곳에는 상큼한 향을 내는 오랜지나 레몬 껍질등을 사용하거나 그와 같은 향의 방향제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신발장에 알맞은 방향제는?

공간이 협소하여 쾌쾌한 냄새가 오래 지속되는 신발장의 경우에는 녹차나 숯등으로 습기제거와 악취제거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신발장 한쪽 구석에 솔잎 향의 방향제를 사용하면 악취가 제거된 상태에서 쾌쾌한 냄새를 완화하여 신발장에서도 좋은 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안에 알맞은 방향제는?

자동차의 경우 공간 자체가 좁은 만큼 수시로 환기를 자주 시켜줘야 하지만 내부에 베인 않좋은 냄새등은 여간해서 없어지지 않는데 그러기에 대부분 자동차에 방향제를 놓아 두는데 자동차에는 운전에 도움이 될만한 방향제로 톡~ 쏘는 향기가 나는 종류로 선택하며 대표적인 향으로는 페퍼민트 향이 있고 사이프러스라는 향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모르고 침실에 좋은 라벤다 향을 쓴다면 아마도 졸음 운전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해보네요.. ㅎㅎㅎ



이처럼 향기는 알맞게 쓰면 그 향의 진가를 제대로 느낄 수 있지만 잘 못 사용하였을때는 오히려 역효과로 인하여 기존에 안좋은 향보다 더 업그레이드가 되는 경우로 불편할 수 있겠네요.

봄맞이 청소 마치셨다면 집안 곳곳 좋은 향을 준비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