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모니터 얼룩 및 손자국, 모니터 청소를 간단히

by 새라새 2011. 3. 28.
반응형

" 나도 모르게 저기 하면서 콕~~ 찍으면서 모니터에 손자국 얼룩이 남는데... "

 

몇일 전 블로그 이웃이신 노지님이 댓글로 모니터 얼룩을 어떻게 지울 수 있을지 어떻게 닦아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하셔서 간단하고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한번 더 공감하고 모르시는 분들이 잘못된 모니터 청소방법으로 모니터를 상하게 하지 않을까 하여 이렇게 공유하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최근에 와서는 컴퓨터 모니터 뿐만 아니라 TV모니터도 다양한 LCD, LED의 판넬형 액정을 많이 쓰실겁니다.
예전 브라운관 같은 경우 그냥 먼지가 쌓이면 대충 물티슈등으로 닦아 주곤 했는데....

얼마전에 모니터를 구입(관련글 -

[LED 모니터 추천리뷰] 에이메카 23인치 LED 모니터(Aimecca AM-237LE)로 모니터를 바꿨어요

)하자마자 모니터 청소 방법을 알아 두었다가 이렇게 노지님 덕분에 수다한번 떨게 되었네요.

일반적으로 LCD나 LED모니터 같은 경우에 최근에는 기본적으로 흠집 방지를 위해 기본적인 코팅처리가 되어져 나오는데 평소에 먼지와 같은 이물질등이 묻어 오랫동안 방치해두게 되면 이 코팅막이 상하게 되어 모니터 화질저하등의 여러가지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모니터 청소... 보실까요^^

 

 

평소에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모니터 화면에 손자국을 내거나..
더군다나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이 손자국이 마를 날이 없어 하루가 멀다하고 모니터에 얼룩이 남게 되지요..

이렇게 생긴 모니터 얼룩을 닦아 주실때에는 최대한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셔야 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바로 안경 닦은 천을 이용하시면 되는겁니다..
모니터의 코팅막을 위해 이만큼 좋은 도구는 없을것 같으면서 그 효과도 너무 좋답니다..
여기서 일반 걸레나 올록볼록한 극세사 천을 사용하게 되면 극세사 천 사이 사이에 끼어 있는 미세 먼지등으로 모니터의 코팅막을 상하게 할 수 있기에... 대도록이면 부드러운 안경 천이나 카메라 렌지를 닦을때 쓰는 초 극세사 천등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안경 닦는 천으로 모니터를 닦는 방법은 간단한 얼룩의 경우에는 얼룩 부분만 천을 손가락에 끼워 문질러 얼룩을 닦아 주시면 되고...

조금 오래되어 모니터에 오염이 심할 경우에는...
부드러운 재질의 먼지솔로 모니터의 먼지를 1차적으로 털어 준다음..

더운물

을 준비하여 안경 천에 물을 뭍혀서 모니터를 닦아 주시면 되는데..
이때에 천에 너무 많은 물을 적셔 모니터를 닦을때

흐르지 않도록

적당히 적셔 닦아 주도록 합니다.

이처럼 수시로 안경 천으로 닦아만 주시면 모니터의 기본적 관리는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참고로 저는 아직 모니터 테두리등의 비닐을 떼어 내지 않았는데..
모니터 액정외 주변 테두리에도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이럴때는 머리 감을때 사용하는

린스

화장 솜

에 약간 뭍혀서 닦아 주면...
한번 청소만 해주어도 한동안은 모니터 모서리등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참 쉬운 방법들이지만 무심코 ... 귀찮아서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집에서 사용하는 어떠한 물건들도 쉽게 관리를 하면서 오래 쓸 수 있다고 봅니다.

자 이 글을 보았던 모니터 한번 꺼보세요.. 얼룩이 있는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