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광택이 사라지는 가죽쇼파, 가죽쇼파 찌든때와 광택을 한번에

by 새라새 2011. 3. 17.
반응형

" 거실에 있는 가죽쇼파 오랫동안 사용하면 광택이 줄어 드는데.. "

벌써 3월도 반이나 지났는데 이거 날씨가 왔다리 갔다리 봄이 맞나 싶네요 ㅋ

일기예보상 주말에는 비소식도 있는데 어짜피 춘삼월 겨울철 쌓였던 묶은때를 없애기 위해 집안 곳곳을 청소하느라 바쁘실꺼예요..

그냥 평상시 주기적으로 해주는 청소야 그렇다 하여도 계절별로 한번씩 대청소를 해주는데..
이럴때도 법칙이 있다는거 아세요..

뭐 별거 없고요,, 누구나 아는 상식인데..
그래도 이번주 새라새 청소 대작전의 마지막이 될듯하니 아는척 좀 해야 것네요. ㅎㅎㅎ

기본적으로 대청소를 할때는 천장의 전등이나 벽에 걸린 액자, 장농위 같이 높은 곳부터 시작을 하면서 위쪽에 있는 먼지들을 먼저 치워주면 청소할때 날려서 바닦으로 내려 앉는 먼지들이 있겠지요...

그렇게 위쪽부터 청소를 해주면서 아래쪽에 있는 집안 살림살이를 청소해주고 마지막에 바닦을 청소해주면 되겠지요..

다음으로 문을 기준으로 집안 안쪽부터 문이나 베란다가 있을 경우 창문쪽으로 방향을 잡고 하나씩 해주면 되지요.

그럼 이렇게 위에서 아래로 안에서 밖으로 청소를 해주는데 그 뿐만 아니라 집을 보면 방과 거실 현관등으로 나눌 수 있지요.. 이렇게 분리가 되어 있는 공간을 청소할때는 제일 먼저 침실등과 같은 방을 먼저 시작하여 거실, 현관 순으로 차례대로 해주는게 힘도 덜들고 꼼꼼하게 청소를 해줄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 별것도 아닌데 말이 길어 졌네요...(새라새가 원래 말주변이 없으니 이해 해주세요 ㅎㅎ)

자 그럼 오늘의 제목인 가죽쇼파 청소에 대해서 짧고 굵게 수다한번 떨어 보겠습니다.

 

네 양이님 쇼파 지금 청소 할려구요 ㅎㅎㅎ

집안에 거실이 있고 그 거실에 가죽쇼파를 놓고 사용한다면 ..
이 쇼파도 주기적으로 잘 관리 해주셔야 낡아서 가죽이 벗겨지거나 광택이 줄어 드는것을 막을 수 있는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 사진에 있는 바나나 껍질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요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광택이 사라지고 더러워진 쇼파를 문질러만 주시면 되는 겁니다..

단 바나나로 문지르고 " 나 쇼파청소 다했어요 " 라고 하시면 안되고 반듯이 마른걸레로 닦아주어 마무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자 그럼 집에 바나나가 없다 하시는 분들... 냉장고로 가세요 ㅎㅎㅎ

 

아마도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는 냉장고에 우유는 상시 대기하고 있으실 겁니다..
저 양이처럼 아까워 하시지 마시고 비싸게 준 쇼파에 조금 양보 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우유를 이용하는 방법은...
깨끗한 걸레에 우유를 적셔서 가죽쇼파를 닦아 주면 되는데 위 바나나와 같이 마무리는 꼭 마른걸레로 닦아 주도록 하세요.

이렇게 두가지 방법만으로도 충분히 가죽쇼파의 찌든때를 제거하고 광택을 살릴 수 있답니다..

오늘은 처음엔 말이 길어지고 중요한 부분은 넘 허무하게 끝나고.. ㅋㅋ

 

자 그래서 오랜만에 포스팅 속에 작은 포스팅으로 어제 봄맞이 대청소시 놓치기 쉬운 전기스위치, 전기콘센트 손때도 꼼꼼히 라는 글에서 이야기 했던 문 손잡이 세척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집안 방문 화장실문등 수시로 손으로 열고 닫으니 조금이라도 오염이 있을 수 있겠지요..
뭐 대충 살아도 여짓것 건강하게 잘 살았다 하시는 분들은 패스 하시고요..
아이들이 계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문손잡이 세척은 바로 식초,,,, 로 하셔도 되지만...
아이셔~~~ 의 대명사 레몬으로 문질러 주시면 자연스럽게 문손잡이의 살균소독이 된답니다..^^
참~~쉽죠잉~~~ (이게 무슨 포스팅 속에 포스팅이야 하면서 돌던지지 마시고 그냥 다음부터 잘해 하시면서 아래 추천 가볍게 눌러 주시면 정신 좀 차리겠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마무리 할려니 조금 아쉽네요..
집에 조화 있으시나요... 거 있잤아요 가짜꽃....
이 조화를 집안에 놓다보면 꽃사이 사이로 먼지가 끼어서 그냥 버리신적 있으시죠
그런데 이 조화도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냥 포스팅 하나 버리고 오늘 다 풀어 버릴께요 ㅎㅎㅎ(솔직히 조화가 생길일이 없어서요 ㅋ)

먼지가 낀 조화를 청소하는 방법은 비닐봉지에 조화를 넣어 가지고 굵은 소금 조화 크기에 따라 적당량(반주먹정도)을 골고루 뿌려 주고선 봉지에 공기가 조금 들어 간 상태로 만들어 봉지 입구를 손으로 잡고 신나게 흔들어 주면 굵은 소금의 흡착력으로 조화 꽃잎 사이사이에 끼어 있던 먼지들이 떨어지게 되는 겁니다...

휴~~~ 글은 별거 없는데... 오늘은 숨이 차네요 ㅎㅎㅎ
자 또 어디 청소하실때 없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