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벽지 얼룩제거] 지업사 사장이 알려준 지져분한 벽지얼룩 청소방법

by 새라새 2012. 3. 21.
반응형

" 도배를 새로 한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얼룩이 생겨서"

봄이 올듯 올듯 하면서도 아직도 춥기만 하니 만사가 귀찮기만하고 그러다보니 집안 구석구석 봄맞이 청소를 해줘야 하는데 그저 미루고만 있네요. 어서 봄의 따뜻한 공기를 마시고 싶은 마음입니다.

집안 청소야 그렇다 치더라도 제 방은 자주는 아니더라도 청소는 주기적으로 해주는 편인데 이 변덕스런 성격(솔직히 변덕보다는 싫증을 쉽게 내는 편이지요)에 가끔 방 구조를 자주 바꿔주기도 하지요


지난 주말에도 방청소를 하면서 겸사겸사 겨울옷과 봄옷도 정리를 하다가 물건 몇개를 자리 바꿈 해주다보니 도배를 한지 얼마되지 않은 벽지에 얼룩이 남아 있더군요. 벽지는 일반 합지로 지업사를 하는 친구가 싼 맛에 서비스 차원으로 해주었는데 가끔 시간이 있을때면 이 친구일을 도와주기 위하여 도배를 하는 현장에 단니면서 배운것이 벽지에 얼룩이 생겼을때(오랜 시간이 지나 먼지나 손때로 인하여 지져분해질때) 벽지 얼룩을 쉽게 제거하는 방법인데 그동안 한번도 해보지 않았다 이번 기회에 직접 해보고 이렇게 별거아닌 수다를 한번 떨어 볼려구요.





방이 워낙 코딱지 만해서 아무리 정리를 해도 티도 않나고 금방 어지렵히게 되어 이렇게 대충 물건들을 한자리에 쌓아 놓고 말지요
솔직히 생각보다 정리는 잘 하질 못해서..ㅋㅋ 항상 이렇습니다 .. 아마 한번 정리하면 일주일도 못간다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위 사진 물건들이 있던 자리에는 종이박스 보관함이 있었던 자리인데..
박스로 인하여 조금 답답하여 박스를 옆으로 옮겨 놓고 잡다한 것을 이자리에 옮기던 중 박스로 가려져 있던 벽에 위 사진 원안 자리에 빨간색 얼룩이 생겼네요.




아이들 키우는 집에서나 볼 수 있는 벽지의 얼룩이 이렇게 생겼으니..
원인은...




그 자리에 놓았던 종이박스 보관함 땡땡이들(종이 보관함도 이렇게 탈색이 되는거구나 앞으로 잘 사야겠네 하면서..)
바로 보기 싫은 얼룩을 지우기로 했답니다.

뭐 예전에 벽 청소를 할때 식빵조각을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 ..
오히려 효과도 별로인데다 빵 부스러기 때문에 더 지져분해지고 청소할 일만 늘어 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지업사 사장인 친구가 알려준 방법으로...




지우는데는 지우개..ㅎㅎㅎ
(지우개야 너도 목욕 좀 해야 되겠네.. 오늘 머리부분(?)만 닦아줄께...ㅋㅋ)




바로 이 지우개만 있으면 벽지에 남아있는 얼룩를 쉽게 제거하면서 깨끗하게 해준답니다..
(너무 오래되어 벽지가 색이 변하기 시작할때는 포기하시고요..)
또한 벽지의 경우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합지와 실크벽지가 있는데 지우개를 사용할때는 합지에 사용을 하도록 하시고요.
실크벽지는 지우개질 다하고 알려 드릴께요.^^




자 쓱쓱 지우기 시작합니다...
너무 힘주어 지우지 않고 살살 지우셔도 왠만큼 제거가 되니 지우개를 살살 문질러 주시고요.




자 1번 사진은 지우기전이고..
2번 사진은 비교를 위하여 빨간얼룩진 부분 반만 지운 모습입니다..
차이가 많이 나는게 보이시죠..^^




나머지 부분도 마저 지워주었는데..
오염이 좀 심한 부분은 지못미... 그래도 보기 싫을정도는 아니랍니다..

이렇게 지우개를 이용하여 먼지나 손때 또는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크레파스로 낙서를 했을때 이용하시면..
보기싫지 않을정도만큼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볼펜자국도 방법이 있는데 이건 많이들 아실껄요.... 바로 물파스를 톡톡톡 두드려 주면 볼펜잉크가 제거되며..
물파스를 이용할때 되도록이면 톡톡톡 해주어야지 닦아내듯이 문지르면 오히려 볼펜 잉크가 번지게 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고요.


자 그럼 합지의 경우는 이정도.... 아아아... 한가지 더 혹시 집안 가구에 시트지를 이용하여 리폼을 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시트지에 얼룩이 생겼을때 지우개로 지워주셔도 효과가 있으니 추가로 알아두시고요..






 다음은 실크벽지 실크벽지는 어떻게 하느냐??

실크벽지는 오염정도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물걸레로 닦아만 주셔도 되는데..
물걸레질을 하고 나서는 꼭 깨끗한 마른걸레를 이용하여 한번 더 닦아 주어야 된다는거...

그리고 오래되어 합지와 마찬가지로 얼룩자국등이 남아 있다 하실때는..
실크벽지가 흰색처럼 밝은 색일때는 치약을...
알록달록한 무늬의 벽지라면 주방세제를 이용하시면 쉽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약이나 주방세제 아무거나 사용을 하셔도 되는데..
앞에서 말했듯이 흰색바탕의 벽지는 주방세제를 사용하면 얼룩이 남을 수 있어 치약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보시면 되며..
치약을 사용하면 얼룩제거도 되면서 밝은색 벽지가 청소 후 더 밝아 보이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치약과 주방세제를 어떻게 사용하느냐..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적당한 용기에 물을 받아서 사용할 치약이나 주방세제를 거품이 생길정도로 풀어 주셔서..
얼룩진 실크벽지를 닦아 주고나서 다시 한번 마른걸레로 치약이나 주방세제로 닦아 젖어있는 부분을 닦아 내면 됩니다.


[저렴한 인천 도배견적시공] 인천 20평대 아파트 도배 저렴한 견적으로 시공하기


이젠 봄맞이 청소할 시기..
주방, 거실, 방등과 함께 그동안 묵은 때를 방치했던 벽지까지 말끔하게 해결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