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겨울철 김치보관 후 김치냉장고에 배인 냄새제거를 위한 간단 청소방법

by 새라새 2011. 3. 3.
반응형

" 겨울철 오래동안 김장김치등을 보관한 김치냉장고에 배인 냄새를 제거할려면 "

" 새라새야 우리집 김치냉장고 냄새가 많이 난다 좋은 방법이 없냐? "

이전에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김치통 냄새제거에 대한 방법을 이야기 한적이 있었는데...
몇일전 친구가 봄맞이 청소를 하면서 겨울철 김치를 보관하던 김치냉장고를 청소를 할려는데 냄새가 많이 난다고 어떻게 청소하면 냄새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냐고 물어 보더군요..

예전에 김치냉장고가 있을때 사용하던 방법이 있어서 알려 주었는데...
현재 새라새는 김치냉장고를 쓰지 않기에 신경을 쓰지 않다가..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까해서 이렇게 방법을 공유하게 되었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에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김장김치를 겨우내 김치냉장고에 오래동안 보관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김치냄새가 배이게 되는데 이렇게 김치냉장고에 배인 냄새를 간단히 해결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니 청소와 냄새를 한번에 잡으세요.

관련글 닦아도 나는 김치냄새, 김치통 냄새제거와 김치 보관방법


네 새라새의 오래된 친구인 이슬이 ㅋㅋㅋㅋ
요 이슬이를 집에서 먹다보면 가끔 남게 되는데..
요 이슬이가 다양하게 쓰인다는것은 잘 알고들 계실꺼라 봅니다..

바로 요 이슬이가 김치냉장고 청소에도 냄새제거에도 너무 좋은 도우미 역할을 한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히 마시다 만 소주를 희석없이 행주에 적당량을 덜어 김치냉장고 내부 구석 구석과 뚜껑등을 닦아 주시면 간단히 청소와 냄새제거를 동시에 잡게 되는겁니다..

또한 혹시라도 김치냉장고 내부에 사용하다 흘린 김칫국물등이 찌들어 있다면 찬물에다 약간의 식초를 희석시켜서 닦아 주면 말끔히 닦아 내실 수 있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허무하신가요...

그럼...

혹시 요즘에 많이 쓰시는 모델말고 뚜껑을 열고 닫는 김치냉장고를 쓰시는 분들을 위해 살짝 수다 좀 떨어 볼께요.
김치냉장고가 처음 나왔을대는 그냥 냉장고의 표면냉각방식을 적용한 직냉식을 사용하다보니(최근에는 일반냉장고와 비슷한 형식인 간냉식을 많이 사용) 냉장고 개폐로 인한 공기유입으로 성에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그냥 무턱대고 칼이나 날카로운 도구로 성에를 제거하시는 분들을 종 종 서비스 하면서 본적이 있는데..
만약 성에를 날카로운 도구로 제거하다가 표면에 있는냉각파이프에 손상이가서 고장이 나는데..
김치냉장고의 경우는 대부분 이럴경우 수리가 불가하여 새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리가 된다하여도 그 비용도 만만치 않지요....

그러기에 직냉식 김치냉장고를 사용하시다 성에가 많이 끼었을때..
우선 냉장고 전원코드를 끄시고 냉장고 안의 내용물을 모두 꺼낸다음 성에에 따라 10분에서 1시간정도 방치하고선 날가롭지 않는 나무주걱이나 플라스틱 주걱을 이용하여 성에를 제거하여 버리고 냉장고 내부를 물기가 남지 않도록 깨끗히 닦아 내준다음 전원을 다시 꽂아놓고 20~30분정도 후에 내용물을 다시 넣어 보관을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성에를 떼다가 내부벽면에 흠집이 생기거나 표면이 살짝 벗겨졌다면 그냥 두시면 녹이 날수도 있으니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 놓으면 녹이 나는것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새라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