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닦아도 나는 김치냄새, 김치통 냄새제거와 김치 보관방법

by 새라새 2010. 12. 22.
반응형

" 김치를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하고 나면 용기에 밴 냄새가 잘 없어지질 않는데 "

많은 양의 김장김치를 김치통에 오랫동안 보관할때 처음에는 큰용기에 담아 놓고 김치냉장고에 넣어 보관을 하게되는데 이럴때 아무리 좋은 김치 냉장고에 보관을 하더라도 많은 양의 김치를 먹기위해 수시로 김치통을 열고 닫으면서 김치가 빨리 물러지거나 아삭함이 떨어 지게 되는데..


김장김치 보관방법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우선적으로 많은 양의 김장김치같은 경우 처음 큰용기에 담을때 김치국물이 적으면 개폐를 할때 잦은 공기와의 접촉으로 김치의 효모로 인하여 김치에 하얀 곰팡이 같은 것이 생기게 되는데..




우선 이러한 효모가 발생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보관하는 용기가 밀폐가 잘 되어야 하겠지만 최초 보관을 할때 큰용기에 담아 놓고서 김치를 꺼내 드시는 것보다 먹을 만큼의 적당한 김치를 작은 용기에 덜어서 김치냉장고 위쪽에 보관하여 드시는게 좋으며 김치를 꺼내 드실때는 물이 묻은 손으로 꺼내시지 마시고 마른 손으로 위생비닐장갑등을 끼고 꺼내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김장김치의 경우 겨울내 오랜 기간동안 먹어야 하기때문에 일정기간에 맞춰 김치냉장고 보관위치를 바꿔 주시는것도 보관한 여러개의 통의 김치가 골고루 일정한 맛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김치통에 보관을 하실때 아삭한 맛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녹차티백이나 계란껍질등을 망에 넣어 김치와 함께 넣어 보관하시는것도 김장김치의 맛을 오랬동안 일정하게하여 드실 수 있답니다.


김치통 냄새제거


이렇게 김치를 드시면서 김치을 다 소비하여 담아 놓은 김치통을 씻어 놓아야 되는데 오랜 기간동안 김치를 담아 놓다보니 플라스탁 용기에 김치국물이 배이거나 김치냄새가 잘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라새는 김치 냉장고를 사용하지 않기에 일반 냉장고에 보관을 하면서 김치를 먹고 있는데 이번에 작은 용기에 옮길려는데 오래전에 씻어 놓았어도 김치냄새와 더불어 악취가 심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김치통에 나는 냄새를 없애는 방법이 있어 직접 이용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마도 주부님들은 많이들 아시는 방법으로 아주 간단히 해결이 되었답니다.




사진처럼 큰 김치통에서 작은 김치통으로 옮기려는데 작은 김치통에 냄새가 컥~~~~




방법은 쌀뜨물이 이 고민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쌀뜨물을 냄새나는 김치통에 넣어 준다음...




식초를 함께 몇방울 떨어뜨려 주시고 나서 김치통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하루 정도 방치해 두었다가 맑은 물에 깨끗히 헹구어 주시면 김치통에 배인 냄새 뿐만 아니라 통에 김치국물로 인하여 배인 얼룩도 제거가 됩니다.
또한 녹차 티백을 넣어 두셔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으니 평상시 드시고 남은 녹차티백을 모아 두셨다가 김치통 냄새제거와 앞에서 이미 말씀드린 아삭한 김치맛을 내는데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김치보관에 대한 간단한 내용과 냄새제거를 이야기 해봤습니다.
남은 겨울 동안이라도 남은 김치 잘 보관하여 맛있는 김치를 드시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