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겨울철 마찰로 생기는 니트 보풀 제거하는 생활용품 2가지

by 새라새 2010. 12. 17.
반응형

" 니트만 입으면 생기는 보풀 어떻게 제거할까? "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면서 니트같은 두꺼운 옷을 입게 되는데 보통 아크릴 합성섬유로 된 니트의 옷들은 겉옷등의 섬유와의 마찰로 인하여 보풀이 생기게 되는데 이렇게 생긴 니트 보풀을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으로 간다힌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 하고자 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손쉽게 니트 보풀을 제거 할 수 있으니 직접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자 그럼 보풀 제거 한번 해볼까요.. ㅎㅎ


보통은 보풀이 심하지 않을때에는 사진과 같이 테이프등으로 때어 주곤하는데...


지금 보여 드리는 옷도 많지는 않지만 테이프를 이용하여 제거 하였더니 작은 보풀들이 붙어서 떨어 지네요.
요 테이프를 이용하는 방법은 따로 있으니 마지막에 설명 드리고요...


제가 사용하는 보풀제거 방법중 한가지로 사진에 보이는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하여 간단히 보풀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아주 간단히 일회용 면도기로 보풀을 면도 하듯이 아래 사진처럼 쓱쓱 긁어 주시면 됩니다.


조금만 하다보면...


요렇게 면도기에 보풀이 걸려서 제거가 되는 겁니다..


일정 부위만 해줬는데도 이렇게 보풀이 많이 나왔네요...
잘 제거 된것 같습니다...^^
지금 보여드린 옷은 보풀이 그리 심하게 일어 나지 않는 옷이라 그렇게 많이 나온편은 아닙니다.

다음으로 한가지 더 알려 드리면..
면도기보다 효과는 덜하지만 약간의 보풀을 제거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로 요 재활용 칫솔을 이용하여 보풀을 제거 해주면 됩니다..
방법은 마찬가지로 원하는 부분을 쓱쓱 그냥 문질러 주시면 되는 거구요.


이렇게 말이죠 ㅎㅎ


보이시죠 칫솔로도 이렇게 보풀이 제거 된 모습입니다..

평상시 보풀이 생기지 않게 니트를 세탁하실때 손빨래를 해주시는게 좋으며 만약에라도 조금 가벼운 니트의 경우 세탁기에 돌리는 경우가 있을때는 니트만 따로 망에 넣어 다른 옷과의 마찰이 일어나지 않게 해주어 세탁을 해주세요^^

그리고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테이프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옷에 보풀이 많이 생겼을 경우 위 방법등으로 1차적으로 제거한 다음 옷에 테이프를 붙혀 한쪽부터 살짝 들어 올리게되면 남은 보풀이 조금씩 올라 오게 되는데 이때 가위로 조심히 자르면서 테이프를 떼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보풀을 제거 하는 방법을 이야기 해봤습니다.

포스트 속에 작은 포스트
오랜만에 작은 포스트 이야기를 하는것 같네요..

학생들 니트 옷 입을때 가방코디 방법.

학생들 같은 경우 니트 옷을 입고 가방을 메게되면 가방끈과 니트 옷의 마찰로 인하여 어깨 부분에 보풀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특히 평소에는 보풀이 잘 일어나지 않는 순면 스웨터 같은 코튼 니트도 보풀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니트 종류의 옷을 입고 끈달린 가방을 이용하고자 할때는 가방끈이 가죽으로 된것을 이용하시면 어깨 부분에 보풀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