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재활용 만들기] 다 쓴 두루마리 휴지심으로 연필꽂이 만들기

by 새라새 2010. 7. 26.
반응형

오늘은 제활용에 대한 포스트를 써볼까 합니다. 바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두루마리 휴지를 다 쓰고 남는 휴지심을 가지고 아이들 책상에서 쓸 수 있는 연필꽂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두루마리 휴지를 다 쓰게 되면 위와 같이 종이로 된 휴지심이 남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이 휴지심으로 다양한 재활용품 하는 것을 보고 저도 생각을 좀 하다 연필꽂이를 만들수 있겠다 생각을 하여 바로 도전 ㅎㅎㅎ

[준비물] 휴지심 2개, 가위, 칼, 투명비닐테이프, 색연필이나 포장지

처음 휴지심 하나를 준비합니다.

준비한 휴지심 하나를 위와 같이 가위로 잘라 줍니다(대도록 반듯하게 자르면 좋겠지요^^

자른 휴지심 가운데를 나머지 휴지심을 대고 사진의 파란선처럼 그려 줍니다.

사진과 같이 그리시면 됩니다.

둥글게 그려진 부분을 구명을 내기 위해 칼로 먼저 열십자로 자르시고 원 테두리를 자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구명을 내주면 되는데 처음 휴지심을 대고 원을 그릴때 조금 여유있게 그리시는게 좋습니다.

다른 휴지심 한쪽을 약 5cm정도 자르려고 싸인펜으로 먼저 그려주고 가위로 7번정도 잘라 주었습니다.

아까 구명을 낸 휴지심에 5cm정도 자른쪽으로 둥근모양 휴지심을 넣어 줍니다.

집어 넣은 휴지심 자른부분을 사진처럼 펴 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투명비닐테이프를 적당히 잘라서 접어준 휴지심 끝을 구멍을 낸 휴지심 바닥과 고정을 해줍니다.

접어준 휴지심과 구명을 낸 휴지심을 모두 붙힌 모습입니다.( 이쁘지 않다고 투덜 대시는 군요 ㅋㅋ)

그리고 뭐가 있는 줄 아셨나요.. 죄송합니다. 벌써 완성 되었답니다. 이제 꾸며 주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색연필 밖에 없어서 그냥 색연필로 그림을 그려 넣었답니다.

색연필로 하니까 다자인이 별로 이쁘지가 않네요. 조금 더 이쁘게 할려면 준비 할때 미리 색싸인펜이나 포장지로 먼저 꾸며 주시고 만드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색싸인팬을 사용하면 좀 더 깔끔할것 같습니다^^)

요렇게도 한방~~~~

이렇게도 한방~~~




나름 괜찮은것 같네요..아이들이 쓰면 좋을것 같아요.
급조된 재활용인 만큼 혼자 사진찍고 만드느라 많이 부족 하네요..네 네 인정합니다.

방법만 동일하게 하시고 다양하게 응용할수 있을것 같으니 여름 휴가 끝나고 방학중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릴쩍 방학숙제로 만들기 했던 기억이 새록 새록 나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