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계란판을 재활용하여 일회용 비닐봉지 정리하기

by 새라새 2010. 3. 27.
반응형

가계를 갈때, 재래식 시장을 갈때 항상 따라오는 것이 일회용 비닐봉지 입니다. 보통은 그냥 버리거나 조금 큰 봉지에 몰아서 담아 두었다가 주방에서 나오는 쓰레기등을 버릴때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일회용 비닐봉지를 정리해서 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다쓴 계란판을 이용해 봤습니다..
대단한 정보라기 보다 재미 있게 보신다고 생각하시면 좋겠네요^^



그동안 대충 마구잡이로 모아둔 일회용 비닐봉지를 집합 시켜 봤어요 ㅋ
하나 하나 묶어서 큰 비닐봉지에 넣어 보관을 많이 하게 되지요

 
다 쓴 계란판을 준비 합니다.
요즘은 30개들이보다 대형마트등에서 20개들이나 10개들이로 많이들 사서 드시는데
저희집은 계란을 무척이나 좋아해서 30개들이를 주로 사서 먹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마트보다 재래시장등에서 파는게 싼것 같아
한번 장을 볼때 한판이나 두판을 사두고 먹는 편이지요. 

 
저는 대각으로 해서 칼을 이용해 잘랐는데 크기등 필요에 따라서 마음대로 자르셔도 됩니다.
 
 
자른다음에 계란판 뒷쪽으로 해서 칼을 이용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줍니다.
(보이는 모양보다 조금 크게 자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비닐봉지 6개 정도 생각하고 잘라 냈습니다.
구멍이 만든거와 하나는 그대로 받침대용으로 2개가 필요합니다.
하나는 제가 도색(?)을 좀 했지요^^

 

일회용 비닐봉지를 알맞은 크기로 접어 주면됩니다.

 
 
접으셔도 되고 김밥 말듯이 말아주셔도 되지요 ㅋㅋ

 
 
이렇게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 졌네요
 
 

작은 크기로 된 비닐봉지를 만들어논 구멍난 계란판에 살살 2번정도 좌우로 돌리시면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6개를 다 넣고 뒤로 돌려보니 무슨 화산모양 같기도 하고 모양이 좀 웃기네요 ㅋㅋ

 


비닐봉지를 다 넣은 상태로 하나더 준비해둔 계란판을 받침대로 이용하게 겹쳐 주면 됩니다.

 


어떠신가요.. 별거 아니지만 제가 볼때는 생각보다 깔끔하게 정리 된것 같은데..아니면 할 수 없죠^^
아~~ 그리고 계란판 2개를 겹쳐놓은 상태에서 작게만든 비닐을 넣으셔도 잘 들어 갑니다.

 
 


급 정리를 하게 된 찬장에 넣어 보았는데...
부피가 좀 아쉽지만 봉지가 필요할때 마다 꺼내 쓰면 편할 것 같네요^^
굴러단니는 일회용 비닐봉지 정리 좀 될 것 같나요?
유익한건 모르겠고 재미 있으셨나요?

항상 행복하시고 다음 잔머리를 기대해 주세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