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운동화끈 재활용 가벼운 열쇠고리 만들기

by 새라새 2010. 3. 8.
반응형

자동차키, 집열쇠, 사무실열쇠등등 많은 열쇠를 한번에 가지고 단니기 위하여 편리하게 사용하는것이 열쇠고리 입니다. 요즘은 기념품등 다양한 열쇠고리를 볼수가 있는데 가벼운것도 많고 디자인이 이쁜것도 많습니다. 간혹 무거워서 불편하거나 귀찮을때도 있구요. 그래서 오늘은 운동화를 사면서 덤으로 받은 운동화 끈을 재활용하여 열쇠고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마도 어렸을적에 한번쯤은 재미로 만들어 보신분도 있을겁니다.

 
먼저 준비물은 간단히 집에서 뒹굴고 있는 열쇠고리용 고리와 남는 운동화 끈 2개를 준비 합니다.


혼자 할려니 어쩔수 없이 바닦에 놓고 사진을 찍을수 밖에 없네요..
준비한 운동화 끈 2개를 중간을 맞춰서 열십자로 만듭니다.


열십자로 한상태에서 한쪽부터 반대방향으로 끈을 딱지접기식으로 엇갈려 놓습니다.
옮기는 순서는 상관이 없으나 저는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했어요^^


마지막 아래 끈을 처음 엇갈려져 있던 끈사이로 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딱지접기 방법으로 반복을 해주시고요.


운동화 끈이 꼬이지 않도록 해주시는게 포인트예요^^


위 그림은 운동화 끈을 딱지모양으로 한다음 잡아당길때 손모양 이예요.
맨 왼쪽처럼 엄지와 검지로 끈 한쪽을 잡고 중간처럼 나머지 손가락으로 다른 한쪽 끈을 감싸 쥐듯이
잡아줍니다. 빨간 부분은 혼자 사진을 찍다보니 반대 손도 똑같이 잡으시라고 표시한거예요^^
그리고 어느정도 적당히 잡아당겨서 딱지모양이 나왔다면 끈 한쪽씩을 엇갈리게 양손으로 잡고
빨간부분과 파란부분을 번갈아 가며 적당히 당겨 주시면 됩니다.


3/1정도 완성된 모양이네요^^.. 이런식으로 모양이 나온답니다...


짜잔~~~~ 완성을 하고 고리까지 연결 했어요..
마지막에 운동화 끼우는 부분 길이가 조금씩 차이가 나서 똑같이 자르고 테이프로 마무리 했답니다.
별로 대단하진 않은것 같아 미안해지네요 ㅎㅎ


제 차키을 연결 해봤어요^^... 보통 열쇠고리보다 가볍고 해서 주머니에 넣고 단니기도 편하답니다.
조금 길다 싶으면 원하는 길이로 만들면 된답니다. ㅎㅎ


차키뿐만 아니라 가방지퍼 손잡이로도 이용할수 있어요^^

토요일날 친척집에 와서 집을 보다가 굴러단니는 운동화 끈이 보이길래 옛날에 만들던 생각이 나서 혼자 사진 찍고 버벅대면서 만들어 봤답니다. 대단한것은 없지만 집에서 심심할때 한번 말들어 보세요. 
저는 그냥 하얀색 운동화 끈이라서 별루인것 같지만 요즘 운동화 끈이 다양한 색깔로 이쁜게 많아서 두가지 색깔로 해서 만들면 아마 이쁜 열쇠고리가 될 수 있을꺼예요^^

혹시 오래신은 운동화을 버릴때 끈만 따로 재활용 해보시면 될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