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재활용만들기] 맥주폐트병으로 비눗갑 만들기

by 새라새 2010. 8.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짝퉁에디슨 새라새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재활용만들기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전에 페트병을 가지고 보관함을 만들었었는데 많은분들의 반응이 좋아서 집에 굴러단니는 맥주페트병이 남아 있어 무엇을 만들까 고민을 하다가 욕실에서 쓰는 비누를 담아 놓을수 있는 비눗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참고로 보통 사람들이 비누곽 또는 비누각이라고 많이 알고 있는데 국어사전에서 비누를 담아 두고 쓰는 갑이라하여 비눗갑이 많다고 합니다. 저도 이제서야 알았네요 ㅋㅋ

자 그럼 바로 만들기 들어 갑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수 있으니 재미있게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선 션하게 마시고 빈 맥주폐트병과 칼, 청테이프를 준비 합니다.
여기서 재활용할 폐트병을 준비하실때는 폐트병 바닦이 평평하지 않는걸로 준비 하세요...
이유는 만드는 과정을 보시면 아실꺼예요^^

준비한 폐트병을 이미지와 같이 뚜껑부분과 아랫부분을 칼로 잘라 줍니다. 자르실때 조심하시고요.^^

자른 모양입니다. 이정도면 아~~~ 하실것 같네요 ㅎㅎㅎ
그리고 자르고나서 폐트병 중간몸통부분은 버리지 마세요. 다시 재활용 만들기를 할 수 있으니까요... ^^

 
이렇게 잘라놓은 폐트병 윗부분과 아랬부분을 겹치면 아랬부분에 윗부분이 쏙 들어 갑니다.
혹시 다른 폐트병은 안들어 갈수 있는데 그럴때는 윗부분 폐트병 자른부분
한쪽을 약 5cm정도 자르셔서 오므려서 아래 테이핑을 할때 고정을 시켜 주시면 됩니다.
이해 가시나요 이 부분은 미처 사진을 준비 못했네요..죄송...


다음으로 자른 폐트병 바닦쪽을 사진과 같이 구멍을 네주세요..
이유는 비누를 담아 놓을때 물기가 고이지 않고 빠져 나가도록 할려고 합니다.

만들어 놓고 사용할때 자른부분에 손을 다칠수 있으니 청테이프로 잘린 폐트병 테두리를 테이핑 합니다.
청테이프를 쓰는 이유는 물기가 뭍어도 다른테이프보다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비누를 담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비누를 담아서 이렇게 뚜껑부분으로 덮어 주시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해서 비눗갑이 완성되었습니다. 인테리어를 하지 않아서 이쁘지는 않지만 나름 귀여운것 같네요.
조금 아쉬운게 있다면 부피가 조금 크다는것이 아쉽네요. 그래도 비누보관하기에는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새라새의 잔머리로 만들어본 비눗갑이였습니다.

그리고 내일은 포스트에서 말씀드렸듯이 잘라낸 폐트병 중간몸통을 가지고 재활용 만들기를 하겠습니다.
아마도 이번 비눗갑보다 더 실용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혹시라도 비눗갑만들기를 따라 하신분들은 폐트병 중간 몸퉁 버리지 마세요.^^


페트병 중간몸통 재활용 포스트 : [재활용만들기] 페트병과 스타킹을 이용한 각티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