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잘 안 떨어지는 재활용유리병에 붙은 스티커 제거방법

by 새라새 2011. 5. 4.
반응형

" 재활용할 유리병이나 유리창에 붙은 스티커나 또는 차 유리 붙힌 주차위반 스티커를 제거하려면 "

오늘은 조매난 일보(블로그)를 운영하시고 앙증맞은 윤슬공주의 아빠이신 조똘보님께서..

새라새님 유리창 끈적이(스티커 붙은거) 없애는 방법 포스팅 한번 해주세요
방 청소하다 승질나서 가출하기 직전이예요 ㅎㅎ

라고 댓글을 남겨 주셨는데..(이거 어제 글발행을 못해서 가출하신건 아니신지..)
제가 알아두었던 방법이 있고 관련된 글을 발행한 적이 있는 줄 알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발행을 하지 않았더군요..
아마도 많이 공유되어져 있는 방법들이라 그냥 흘려 보냈던거 같네요..

그래도 혹시 조똘보님처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덕분에 글 발행을 해봅니다.
(아마도 검색을 통해서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겠지만.. 복습하신다고 생각하시고 봐주세요 ^^)

자 그럼 알면 너무나도 쉬운 유리에 붙은 스티커 제거방법으로 수다한번 떨어 볼까요. ㅎㅎ
(조똘보님 벌써 해결하셨을것 같은데.... )


평범한 유리병입니다.
이 유리병이 다양한 내용물을 담을때 요긴하게 쓰이는데..

재활용 하여 내용물을 담을때 기왕이면 기존에 있던 내용물에 대한 라벨(스티커)를 제거하면 조금은 더 깔끔해 보이기에 스티커를 떼어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있지요..

그럼 이 스티커들이 쉽게 떨어지느냐...


그냥 손톱으로 벗기기도 하지만 ...
잘 안 떨어지죠..


그럼 물에 담궈 두었다 스티커를 불려서 손으로 벗겨도 보고..
위 사진처럼 드라이기의 열기로 떼어도 보는데..


드라이기로 할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또 계속 드라이기를 사용하면 고장이 날수도 있으며..
오래 걸리는 만큼 그리 크지는 않겠지만 소모되는 전기도 문제..

자 그럼 어떻게 하느냐..


그 첫번째 방법으로 우선 붙어있는 스티커가 손으로 어느정도 벗겨질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우선 키친타월을 준비하시고...


음~~ 오늘도 등장한 식초(언제 한번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을 총정리 해봐야 겠네요 ㅎㅎ)
이제는 살림에서 빠지면 서운한 식초를 준비한 키친타월에 덜어 충분히 적셔줍니다.


그리고 제거해야 할 스티커를 덮어 주어..
기다립니다..

.
.
.
그리고 1시간 뒤..... (실험한 스티커가 강적이더라구요.. ㅋㅋ)


원래 있던 스티커에 바로 식초를 묻힌 키친타월을 덮어 놓고 시간이 지난 후 손으로 제거하면..
테두리정도만 불려져 잘 떼어지지 않더군요..
그래서 벗겨 낼 도구를 찾다가..

일자로 된 드라이버로 문질러 일차적으로 제거 해주고..


남은 스티커 접착제 찌거기들을...


사용하고 떼어 낸 식초가 묻은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남은 스티커 접작제 찌꺼기를 가볍게 문질러만 주면...


사진처럼(폰카이니 이해해 주시고요..) 깨끗하게 스티커제거가 마무리 됩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제거할 스티커를 손으로 라벨부분을 제거하고 남게되는 하얀 접착제 부분을 제거할때 좋은 방법으로 어느정도 스티거가 손으로 제거 하고 남는 접착제 찌꺼기를 제거할 때 키친타월이나 화장솜에 식초를 적셔서 문질러만 주셔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이번에 알려드릴 방법이 많이 공유되어져 있으며 효과가 좋은 방법으로 ...
특히 차유리에 붙은 주차위반시 붙혀 놓는 스티커를 제거할 때 좋습니다.

우선 위에서 사용하던 유리병 뒷부분에도 있는 스티커를 제거해봤습니다.


..... 아~~ 하시는 소리가 들리는데요...
나도 아는데..
나도 저거 쓰는데... 이러면서들... ㅎㅎㅎ

네 맞습니다.
바로 여름철에 많이 사용하는 모기잡는 살충제의 휘발성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스프레이용 살충제를 제거를 하고자 하는 스티커에 충분히 뿌려 줍니다..


.
.

살충제를 스티커에 뿌리고 나서 시간은 딱~` 5분정도만 기달리고요..


5분후에 스티커를 문지르기만 하면 되는데..
손으로 하기엔 살충제라... 좀 그래서..
새라새는 스티커를 떼고 있는 유리병의 뚜껑을 이용하기로 했지요.... ㅎㅎㅎ


네~~ 그리고 살충제를 뿌려두었던 스티커를 문질러서 스티커를 제거합니다.
확실히 식초보다는 시간이나 힘이 많이 줄면서 잘 벗겨 집니다...ㅎㅎ
(요것이 바로 살충제의 휘발성으로 스티커 접착제를 녹여주어 스티커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거...)


도구가 뭐시기해서 그런지 접착제 찌꺼기가 조금 남았네요...
이렇게 남겨진 접착제 찌꺼기는...(눈치 빠르신 분들이라면 식초를 솜에 뭍혀 문지르실꺼구요 ㅎㅎ)


저는 사진과 같이 지우개를 이용해서 문질러서 스티커제거를 마무리 했습니다..^^
지우개가 없다면...
식초나 일반 투명테이프를 이용하여 붙혔다 뗐다 하셔도 남은 스티커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살충제만으로도 시간도 절약하면서 간단히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으며..
앞에서 말씀드린데로 차유리에 붙은 스티커나 집 유리창에 붙은 스티커 제거할때 ..... 살충제... ㅎㅎ


이렇게 오늘 알려드린 두가지 방법으로 재활용 유리병 앞뒤에 붙어 있던 스티커 제거가 되었습니다.

또 간혹 철이나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는 그릇이나 냄비등에 붙어 있기도 한 가격표 스티커등은..
위 방법보다 드라이기 열이나 다리미를 중간열로 맞추어 떼어낼 스티커에 살짝 데었다 떼고 제거하시면 쉽게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조똘보님 가출 안하셨죠... ㅎㅎㅎㅎ



관련글...

저수분 요리에 좋은 스테인리스 냄비 다양한 세척방법
변형되어 불편한 플라스틱 용기 뚜껑 간단히 되살리기
재활용 유리병(유리용기) 냄새제거와 세척방법
물때 낀 스테인리스 싱크대 청소에 좋은 재활용재료들
숨을 쉰다는 뚝배기, 뚝배기 세척도 따로 방법이 있다.
봄맞이 청소시 소홀하기 쉬운 창틀에 쌓인 먼지, 간단한 창틀청소방법
봄맞이 대청소시 놓치기 쉬운 전기스위치, 전기콘센트 손때도 꼼꼼히
아차! 하고 까맣게 탄 냄비 천연재료로 간단히 닦아내는 방법
오랫동안 사용한 주전자에 생긴 주전자 물때 제거방법
사용한 보온병, 냄새와 물때를 간단히 제거하는 보온병 세척방법 3가지
닦아도 나는 김치냄새, 김치통 냄새제거와 김치 보관방법
간단한 방법으로 통조림 햄 쉽게 빠지게 할 수 있는 방법
잘 빠지지 않는 커피얼룩 손 쉽게 제거하는 2가지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