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잘 빠지지 않는 커피얼룩 손 쉽게 제거하는 2가지 방법

by 새라새 2010. 9. 25.
반응형

세탁물을 세탁할때 주부들을 가장 골치 아프게 하는 것이 있다면 한얀 옷에 물들은 얼룩일 겁니다.
그중에서도 커피얼룩은 좀처럼 지우기 힘들고 아무리 빨고 삶아도 남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산성인 커피성분을 알카리성 일반세제로는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이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커피얼룩이 생긴 옷을 간단히 제거 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과감하게 효과가 있다는것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멀쩡한 면 티 한 장이 희생을 했답니다. ㅎㅎ
세탁대기 중인 면 티에 커피얼룩을 만들어 봤습니다..^^

절대 저 웃을 버리고 싶은 마음이 없는 새라새...성공해야 할텐데요..ㅋㅋ





첫번째 방법으로는 일반 주방세제와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정말 식초는 생활에서 필요한 용도로 많이 쓰임새가 있는것 같습니다..





주방세제와 식초를 적당한 용기에 1:1 비율로 섞어 줍니다.. 사용할만큼 적당히 덜어 쓰시면 되겠습니다.





만드신 식초세제를 재활용할 수 있는 칫솔을 이용하여 커피얼룩이 생긴 부위를 문질러 주세요.
문지르실때 가급적이면 커피얼룩이 물든 면 바닦을 손이나 다른 물건을 이용하여 받쳐주고 문질러 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는 칫솔로 문지를때 그냥 바닦에 놓고 문지르면 커피얼룩이 빠지면서 겹쳐있는 아래 면에 스며들기 때문에 항상 문지르실때 문지르는 면 아래를 손바닦이나 빠지는 커피얼룩이 다시 스며들지 않는 받침대를 대고 문질러 주세요.





손바닦으로 받쳐서 문지른 모습입니다...
커피얼룩이 사라진걸 볼 수 있죠... 저도 처음 이방법을 알고 참 신기하구나 했는데...
이는 알카리성 주방세제와 산성인 식초가 혼합되어 산성인 커피를 분해하여 얼룩이 빠지는 효과를 보는 겁니다.
이렇게 얼룩이 빠진다음 그냥 말려서 입으셔도 되고 한번 손빨래를 하여 입으셔도 되겠네요..


소화제를 이용하여 커피 얼룩제거

저는 보통 위에서 알려드린 주방세제와 식초를 이용해서 커피 얼룩을 빼는데 집에서 보관하고 있는 소화제를 이용하셔도 커피얼룩을 쉽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집에 소화제가 없는 관계로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답니다.

우선 알약으로 된 소화제를 분말(가루)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커피 얼룩이 진 부분을 미지근한 물로 한번 살짝 부어 준신 다음 가루로 만들어놓은 소화제 가루를 커피 얼룩진 부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다음으로 재활용으로 쓰는 칫솔로 약 2분 정도 소화제 가루를 뿌려둔 커피 얼룩 부분을 문지르고 나서 미지근한 물에 살살 비비면서 헹구어 주시면 커피 얼룩이 말끔하게 제거된답니다..^^

인증숏으로 보여드렸으면 좋았을 텐데 그래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쉽게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커피 얼룩 쉽게 해결할 수 있으시겠죠... 필요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런 얼룩제거를 하려고 세탁소에 맡기시면 보통 9천 원정도 든다고 합니다...
잘 알아두시면 9천원 버시는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