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오래 먹어야 할 '비트' 보관은? 수분 잡는 비트 보관방법

by 새라새 2020. 8. 28.
반응형

'이걸 언제 다 먹어? '

안녕하세요 tv를 보다 다이어트 정보만 나오면 눈이 '번쩍'하는 새라새입니다.

 

오늘은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구입한 비트에 대한 수다를 해보려고요^^

 

비트?

'땅 속에 흐르는 피'라 불리는 레드 계열 뿌리채소로 혈액순환에 좋고.... 빈혈에 좋고.. 피부, 항암.. 뭐 여러모로 좋은 건강 채소중 하나라고 하는데 전 다이어트용으로 ㅎㅎㅎ 단 한 번에 많이 섭취하면 배탈, 설사 등 소화 기능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조금씩 적당히 시원하게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내장지방 줄이기 고민이라면? abc쥬스 재료와 만드는 방법

 

내장지방 줄이기 고민이라면? abc쥬스 재료와 만드는 방법

늘어나는 뱃살 어떡해? 안녕하세요 1년 365일 다이어트하는 새라새입니다 ㅎㅎ 본격적인 여름은 이제 시작인데 나만 살찌는 거 같아 ㅋ 코로나니 장마 핑계로 활동량이 줄어들고 앉아 있는 시간�

bloping.tistory.com

얼마 전 다이어트에 좋다는 abc쥬스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잖아요

그런데 사과와 당근은 충분히 단기간 소비가 가능하고 필요할 때 구입을 하면 되는데..

 

2kg나 되는 비트는 혼자 사는 저한테는 생각보다 많은 양이더라고요

abc쥬스로 2L 6병 정도 만들어도 요 큼지막한 비트 하나를 다 쓰질 못하니..

비트피클도 있고 샐러드로도 먹고 다양하게 해서 먹으면 되는데...

저는 오로지 ABC쥬스로 쓰려니 남은 비트를 잘 보관하는 게 중요하기에 비트 보관 방법을 알아보았더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에 이렇게 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 너무 길어지면 중간중간 다른 먹거리로 만들어 소개해 드릴 수 있지만 글쎄요?? ㅎㅎ)

 

비트 한 달 보관하기

제 손이 작은 것도 있지만...

마트에서 혹하고 할인 가격에 모셔온 비트의 크기는 생각 이상으로 컸습니다.

2kg 박스에 4개니까 약 500g 정도... 

 

감자나 고구마처럼 세척을 하지 않고 보관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

하나씩 보관을 하기에 꺼내서 세척하기 귀찮을 것 같아 물기만 잘 빼주지 하면서 몽땅 세척을 해줬습니다.

 

세척한 비트를 어느 정도 물기를 빼주기 위해 놔두고

비트를 보관하기 위해 준비한 키친타월과 랩(신문지와 일회용 비닐봉지도 가능)을 준비

 

아무리 잘 보관을 해도 세척한 비트 물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남은 물기로 인해 비트가 무르고 썩을 수 있으니

최대한 물기를 제거한 후.....

 

준비한 키친타월(신문지)로 물기를 제거한 비트를 꼼꼼히 싸주고...

 

랩으로 한번 더......

" 랩이 잘 싸지지 않네...ㅜㅜ "

제가 가지고 있던 저렴하게 산 랩이 잘 싸지질 않더군요 ㅋ

 

그래서 랩 대신 주방에서 쓰는 위생 비닐에 넣어 충분히 공기를 빼주고 한쪽 모서리에 구멍을 내주고 묶어 주었답니다.

 

이렇게 키친타월과 비닐로 포장한 비트는 야채 칸으로....

냉장고가 작으니 야채칸도 협소하여 비트가 유난히 더 커 보이네요

이전에 있던 고추와 마늘 등 다른 채소들이 양보를

'굴러온 비트가 박힌 고추(마늘)를' ㅋㅋ

 

비트를 그냥 방치하듯이 보관을 하면 수분이 빠져나가서 무르거나 보관 장소 온도에 따라 싹도 날 수 있기에

이렇게 비트를 보관하면 세척 전 선선한 곳에 보관할 수 있는 비트 보관 기간 한 달에서 조금 더 보관이 가능하다 하고요 랩만 싸서 냉장고 냉장칸이나 김치냉장고에 보관해도 약 2주 정도는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한 달 정도 보관 후 혹시라도 남는 비트는 소분하여 냉동 보관을 해주면 되니 버리는 거 없이 건강하게 모두 먹을 수 있으니.... 아마 그때는 내 몸무게도 팍팍 줄겠죠?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