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쓸수록 먼지 쌓이는 선풍기, 정전기 방지 선풍기 세척(청소)방법

by 새라새 2020. 8. 25.
반응형

' 먼지 쌓이는 선풍기 어떻게? '

안녕하세요 에어컨을 갖고 싶은 새라새입니다.^^

오늘은 여름 동안 사용하는 선풍기에 대한 수다를 떨어보려 합니다.

 

장마도 길었고 처서도 지나서 그런지 올여름은 생각보다 푹푹은 아닌 것 같지만 여름은 여름..

아직까지는 선풍기가 필요합니다.

 

짧게는 두 달 정도 길게는 석 달을 사용하는 선풍기....

잘 사용하면서도 늘 선풍기 망과 날개에 덕지덕지 쌓이는 먼지가 고민이지요

귀찮으니까 여름 한두 달 대충 사용하다 보관할 때 청소하기도 하지만..

 

저의 경우 강아지가 있고 털이 잘 빠지기에 약 열흘 정도면 망에 털이 조금씩 쌓이기 시작하고 한 달 정도 지나면 위와 같이 먼지와 강아지 털이 섞여 선풍기가 날리가 날리가 아니랍니다. 이러다 보니 선풍기를 틀면 왠지 시원함도 덜 한 것 같고 선풍기에 붙은 털이 나한테 날아오는 찝찝함까지 그냥 사용하기엔 게으름도 무시하고 여름 가기 전 중간 청소를 한번 해주기로 합니다.

 

날개와 망을 청소하기 위해 분해를 하면 모터 쪽 뭉치 등에는 먼지가 그리 많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네요.

바람을 흡입하고 내보내는 망과 날개쪽에 먼지와 털이 다 집중이 된다는....

 

지저분한 선풍기 망과 날개를 분리해 주고.... 이때가 8월 초 정도이니 앞으로 한 달에서 조금 더 사용을 해야 하기에..

먼지와 털이 조금이라도 덜 쌓이도록 정전기 방지도 하는 방법으로 세척을 해줬습니다.

 

우선 분리한 망과 날개를 손쉽게 물세척을 해주고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선풍기 정전기 방지를 위해 린스 대신 선택한 식초입니다.

저는 청소용으로 저렴한 양조식초를 하나씩 구비해 놓는답니다. ㅎㅎ

 

선풍기 청소를 위해 양조식초 뚜껑에 분무기를 쏙~~ 넣어주고요

 

먼지가 잘 달라붙고 쌓이는 망과 날개에 골고루 적당량의 식초를 뿌려줍니다.

 

망과 날개에 묻은 식초를 재활용 칫솔로 쓱쓱~~

 

칫솔로 다 문지르고 적당히 건조만 시켜주고 조립해주면 끝~~

 

아주 속이 후련합니다.

이렇게 선풍기 청소를 해주니 바람도 더 시원하게 느껴지는 건 기분 탓..

선풍기가 깨끗해지니 상쾌함은 덤~~ ㅎㅎㅎ

 

열흘 정도 지나고 선풍기 상태는 어떨지?

식초 효과가 있었을까요?

( 참고로 장마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로 인하여 선풍기 사용 시간도 늘은 상태였답니다. )

 

보통 열흘 정도 지나면 먼지가 쌓이기 시작하는데...

일단 먼지 쌓임은 그럭저럭 식초의 효과를 봤는지 망과 날개에 쌓인 먼지는 아주 살짝 있었고 강아지 털만 조금씩....

(물티슈로 쓱~~ 닦아도 될 만큼이요)

 

가장 티가 나는 선풍기 뒤쪽도 강아지 털만 조금 걸려있고 역시 물티슈로 닦아도 될 만큼 괜찮았습니다.

확실히 린스만큼 식초도 정전기 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걸 다시 한번 선풍기 청소로 확인을 했다는 ㅎㅎ

이제 남은 여름 동안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선풍기를 분해하지 않고 물티슈에 식초만 조금 묻혀서 닦아주면서 쓰면 될 것 같네요^^

' 경험상 선풍기 바람을 직접 맞지 마시고 입구쪽으로 하시고 선풍기가 있는 공간의 습도를 최대한 낮추니 조금은 덜 덥고 끈적임도 덜하네요 .... 그래도 에어컨이 최고긴 하죠 ㅋㅋ '

남은 여름도 무사히 보내시고요 오늘의 선풍기 청소(세척) 수다는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