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면봉(이쑤시개)를 쉽게 찾아 쓸 수 있는 면봉보관 자석홀더 만들기

by 새라새 2011. 5. 25.
반응형

" 서랍속에 굴러 단니는 면봉과 이쑤시개를 쉽게 찾아 쓰기 위한 케이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면봉이나 이쑤시개를 어떻게 보관하면서 사용하시나요..
아마도 주방 찬장이나 집안 곳곳 서랍속에 넣어 두고 필요할때 꺼내 쓰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런데 이 면봉이나 이쑤시개를 서랍에 넣어 보관을 하면 이리저리 굴러 단니고..
가혹 꺼내 놓고 사용하고 굴러 단니게 되어 다음에 또 사용할려면 이곳 저곳 찾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이 면봉과 이쑤시개를 정리하여 한곳에 두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재활용 물건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걸 어디다 놓고 쓰면 쉽게 찾을 수 있을까 생각해보니..
냉장고에 붙혀 두고 쓰면 좋겠구나 하는 생각에...




그동안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모아 두었던 담뱃갑과 광고자석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름하여 면봉보관 자석홀더가 되겠습니다. ㅎㅎㅎ

자 그럼 오늘의 재활용 만들기로 출~~~ 발..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담뱃갑 재활용을 할때는 담뱃갑 안에 있는 은박지를 제거하고..
남은 담배재를 털어 햇볕이 드는곳에 놓아 두어 담뱃갑에 베어 있는 담배냄새를 날려 버려주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냄새를 제거하고 모아 두었던 담뱃갑을 준비하여..




담뱃갑 뚜껑 부분을 떼어 줍니다...(다 만들고 사용을 해보니 뚜껑을 떼지 않아도 되는데.. 일단 떼어 놓고 만들기를 했을때 사진을 찍었으니 그냥 떼어낸 상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담뱃갑 뚜껑을 떼고 나서..
다음으로 자석이 붙은 광고지의 적당한 크기의 자석을 골라 광고지에서 떼어 냅니다.




대부분의 담뱃갑을 보면 비닐이 남게 되는데..
광고자석을 아무 접착물 없이 담뱃갑 비닐 속에 쏙~~~




넣어 적당한 위치에 자리를 맞춰 잡아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마무리가 되어...( 오늘도 생생한 리얼을 위해 인테리어는 생략...원래 잘 안하죠..ㅋㅋ)
요즘 담뱃갑을 보면 이쁘게 나온것들도 많으니 그냥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을것 같다는....



다 만들어 놓은 담뱃갑에 면봉과 이쑤시개를 넣어 줍니다.(크기가 딱~~ 안성맞춤이랍니다. ㅎㅎ)




이렇게 만든 면봉(이쑤시개) 케이스 자석홀더를 냉장고 옆면에 나란히 붙혀 놓고 필요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식구들끼리 " 면봉 어디있어? 이쑤시개 어디있어? " 할때 이곳 저곳 서랍을 뒤지지 않아도 되고..
바로 냉장고로 달려 가면 되겠지요.. ㅎㅎㅎㅎㅎ


관련글..

습기제거제, 방향제 케이스를 담뱃갑과 옷상표 택으로 간단히 재활용
치약을 다쓰고 버리는 치약용기를 개별 칫솔통으로 재활용
못쓰는 칫솔로 간단히 만든 청소도구로 밀폐용기 고무패킹 세척을 간단히
테이프 끝 쉽게 찾을 수 있는 테이프 보관함 페트병 재활용하여 만들기
재활용 만들기 - 메모관리를 깔끔하게, cd케이스 재활용으로 메모정리를..
재활용 책갈피 만들기 - 맥주캔을 오려 만든 맥주 브랜드 책갈피
재활용 만들기 - 맥주캔과 페트병으로 만든 다용도 미니 보관함으로 서랍정리을
[재활용 만들기] 탁상달력에 두루마리 휴지가 쏙~~, 못쓰는 탁상달력으로 만든 탁상휴지걸이
[재활용 만들기] 리필이 간편한 휴지걸이, 다 쓴 치약용기와 못쓰는 CD면 충분해
[페트병 재활용 만들기] 간단한 메모는 여기에 쏙~~ 재활용으로 만든 미니 메모꽂이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 자투리 공간에 딱 좋은 티백보관걸이
[재활용 만들기] 테프론 테이프 껍데기 하나면 돌돌이 이어폰 케이스가 뚝딱..
[재활용 만들기]일회용 포장용기로 만든 물티슈 보관함
[재활용 만들기] 휴지심으로 휴대용 충전기 보관과 선정리를 한번에

더 많은 재활용 만들기 보러가기[재활용 만들기 카테고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