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테이프 끝 쉽게 찾을 수 있는 테이프 보관함 페트병 재활용하여 만들기

by 새라새 2011. 5. 16.
반응형

" 이곳 저곳 필요할 때마다 찾아 자주 찾는 테이프를 한곳에.. "

5월은 좀 한가할 줄 알았는데..
이런 저런 일들이 많아 바뻐지면서 블로그운영을 제대로 하질 못하네요..(이러다 블로그를 접어야 할지... ㅋ)

오늘은 이전에 준비했다 미처 발행하지 못했던 재활용 만들기를 오랜만에 발행을 해봅니다.

오랜만의 만들기라 그런지 조금 어설픈감이 있는것 같지만 이쁘게 봐주이소... ㅎㅎㅎ


자 그럼 긴말은 그만하고..
오늘은 위 사진에서 보이듯 새라새가 자주 사용하는 테이프들을 한 곳에 정리를 하여 사용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


오랫동안 한 곳에서 기다렸던 페트병 하나로 위 테이프들을 정리할 수 있는 ...
보관함을 만들기로 했지요...


페트병 중간부분(몸통)이 주 사용부분이면서..
오늘은 버리는 부분 없이 다 활용을 했습니다...
우선 페트병 중간부분 끝쪽을 기준으로 바닦부분을 잘라내고...


페트병 입구쪽은 받침대와 지지대용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
사진처럼 잘라 주었습니다...


요렇게 몸통부분과 입구부분를 자르고 자른면을 다듬어 논 모습입니다...
저 몸통부분(1번)이 보관함이 되는데...


1번 몸통부분을 페트병 입구 부분에 쏙~~ 넣어 겹치는 부분을 글루건등으로 고정을 해주면..
테이프 보관함 기본이 완성 되는 겁니다..^^


몸통등을 마스킹 테이프등으로 인테리를 해주고 ㅋㅋ...


요렇게... 꾸미기까정 해주고 나서..


저 안쪽에 쏙~~ 쏙~~ 테이프를 하나씩 넣어 주면 되는거지요...
그런데..
여기서 하나 더 생각한것이..


평상시 테이프를 사용하고 나서..
다음에..또 사용하려면...
테이프 끝(자른면)을 찾을때 끝표시를 쉽게 찾기가 어렵지요..


아마도 저처럼...
손가락 끝으로 문지르면서 겨우 찾아 쓰시는 경우가 많으실 꺼라 생각을 합니다. ㅎㅎ


그래서 테이프 끝을 표시하기 위해 과감하게 ..
만들어 논 테이프 보관함 옆면 한 부분을 적당한 넓이로 사진과 같이 잘라 주었네요^^


테이프를 사용하고..
끝 부분을 남겨서..


테이프 보관함 홈에 키우면서 넣어 주면 되는 거지요...^^


요렇게 여러개의 테이프를 넣어서 보관을 하여 사용하는데...

음~~ 만들고 나니.. 보관하기는 좋은데..
하나씩 필요한거 꺼내 쓸때 조금 불편함이 있을것 같지만...

테이프와 테이프 사이에 다 쓴 테이프 심을 끼워서 쓴다면..
테이프를 꺼내지 않고 그냥 테이프 끝만 표시 해둔다면...
그냥 당겨서 사용을 해도 될것 같네요.. ㅎㅎㅎ(조금 응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꺼예요 ㅎㅎ)


요렇게해서 한쪽에 만들어 놓고 사용하고 있는...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든 테이프 보관함이였습니다..^^

결국 5월 말일까지도 바쁘게 지낼것 같은데...
그래도 이제는 제 자산이라 생각하는 블로그이니 주인없는 블로그로 방치하지는 않을것이며...

아주 작은 정보라도 ..
누구나 알만한 정보라도..
틈틈히 직접 경험하고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