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재활용 만들기 - 맥주캔과 페트병으로 만든 다용도 미니 보관함으로 서랍정리을

by 새라새 2011. 3. 20.
반응형

" 작은 물건들은 그냥 서랍 속에 넣어 대충 정리 하는데... "

평상시 집안 물건을 정리하는데 있어 서랍 속은 작은 물건들을 그냥 대충 넣고 신경을 잘 쓰지 않다보니 정리가 되지 않아 서랍을 열때마다 정리는 하고 싶어도 그냥 넘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서랍 속 작은 물건들이 정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그때 그때 필요한 물건을 쓸려고 하면 뒤적거리며 찾아야 하는 불편을 감수 해야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서랍 속 다양한 작은 물건을 담을 수 있는 미니 보관함을 만들어 봤습니다...

오늘의 재활용은 아주 간단하고 아이들과 함께 하실 수 있는 만들기 이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준비 되셨나요... 자 그럼 시작 합니다...^^

 

 

오늘의 재료는 작은(500㎖) 페트병과 션하게 다 먹은 맥주캔을 준비 했습니다.

 

처음 맥주캔과 페트병 바닥 부분을 자르는 작업을 해야 하는데..
먼저 맥주캔를 먼저 잘르겠습니다.

 

마지막 완성품을 보시면 아시겠는데..
적당한 간격으로 맥주캔을 잘라 주어야 하는데..
가위보다는 칼을 이용하여 자르고.. 일정한 간격으로 자르기 위하여 마스킹 테이프를 먼저 붙혀주어 안쪽라인을 맞춰 반듯하게 잘라 줄 수 있었습니다.

 

자른 맥주캔 면이 사용할때 다칠 수 있으므로..

 

자른면에 테이핑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전

[재활용 만들기] 리필이 간편한 휴지걸이, 다 쓴 치약용기와 못쓰는 CD면 충분해

 글에서 사용하였던 박스 손잡이 끈으로 사진과 같이 붙혀 주면서 맥주캔 작업은 마무리가 되는 겁니다..

 

다음으로 페트병을 잘라 주는데...
담아 놓을 물건에 따라(서랍 높이) 높이를 맞춰 잘라 주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자를때 삐뚤 삐뚤 해질 수 있기에 마스킹 테이프를 감아 준다음 잘라 주었습니다.
이렇게 자를때 감아 놓은 마스킹 테이프는 그냥 만드는 물건에 꾸미기가 되는 거지요.. ㅎㅎ

 

자 이렇게 간단히 맥주캔과 페트병을 한번씩 잘라만 주었고..
맥주캔은 뚜껑으로 페트병은 보관함으로 사용하면 되는겁니다..ㅎㅎㅎ
이거 너무 큰 기대를 하셨다 막.. 실망하시는 소리가 들리는데요...(엥~~ 이게 뭐야..ㅋㅋㅋ)

 

이게 뭐긴요... 오늘의 주인공인 서랍용 다용도 미니 보관함이죠..^^
왜요 넘 쉬워서 싫으세요... ㅎㅎㅎㅎ

 

이렇게 만든 미니 보관함에 면봉(미처 면봉 길이를 생각 못했는데... 맞춰서 만들면 되고요), 압정, 건전지등등 다양한 작은 물건들을 담아 놓고 서랍 속에 넣어 보관을 하시면 되고...
뭐 그냥 책상 위에 놓고 사용 하셔도 되겠네요.. ^^
나름 괜찮아 보여 저도 페트병 좀 구해서 몇개 더 만들어 사랍정리 좀 하려고 합니다.. ㅎㅎㅎ

이렇게 간단한 재활용.. 머리보다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면 머리가 알아서 생각을 한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글루건 보관에 대한 간단한 팁을 소개하고 마무리 할께요..(새라새는 이렇게 합니다..)

글루건을 사용하다보면 정리할때 코드선정리가 쉽지 않아 돌돌 그냥 말아 주는데..
사진 1번처럼 말아 준다음 휴지심을 이용하여 2번처럼 손잡이 부분으로 쏙~~ 넣어서 고정을 하여 주면 글루건 선을 쉽게 정리 할수가 있고... 저처럼 공구가방에 쉽게 넣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