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살균과 찌든 때를 한방에, 자취남 초간단 전자레인지 청소방법

by 새라새 2020. 9. 8.
반응형

" 또 튀었네 또!!! "

안녕하세요 살림하는 남자 새라새입니다.

 

태풍으로 피해들 없으셨는지요?

오늘은 오랜만에 자취남 새라새의 살림 이야기로 수다를.. ㅎㅎ

 

오늘의 주인공은 전자레인지입니다.

자취하면 이 전자레인지만큼 빼놓을 수 없는 생활가전이지요

그러나 편리한 만큼 관리도 중요한 전자레인지...

음식을 사용하는 가전인만큼 바로바로는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해줘야 하는 청소

새라새가 그 귀찮은 전자레인지 청소를 했답니다. ㅎㅎㅎ

 

예전엔....

 

[전자렌지 청소] 2분이면 간단하게 전자렌지 청소와 살균.소독을 한번에

" 전자렌지 청소 어렵지 않아요~~ 2분이면 간단하게 " 주방청소를 할때 함께 전자렌지 청소도 같이 해주면 좋겠지요 평소에 신경을 쓴다고 대충 물티슈로 대충 닦아내거나 접시에 물을 담아 1분��

bloping.tistory.com

 

 

 

전자렌지 청소와 전자렌지 불이 들어오지 않을때 확인방법

" 전자렌지를 버튼 소리가 나지 않아 분해를 하면서 점검과 청소까지.. " 전자렌지 동작을 할때 각 기능의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나게 되는데.. 언제부터인지 계속 어머니께서 버튼소리가 작아 ��

bloping.tistory.com

위와 같은 방법들로 청소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조금 더 편한 방법으로 전자레인지 청소를 도전~~~~~

 

먹다 남은 치킨도 돌리고 달걀프라이가 귀찮다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찜처럼 해 먹고 하다 보니...

음식물이 튀어 지저분해지는 전자레인지..

" 보여드리기 싫었지만 어쩔 수 없이 생생하게 공유를 해야 하니 ㅋㅋ ㅜㅜ "

전자레인지 도어에 붙은 이물질 청소를 한답시고 티슈로 그냥 닦으니 티슈 찌꺼기만 가득..

적어도 젖은 행주나 물티슈로 닦아야 하는데 말이죠...

 

전자레인지 유리판

사용하고 그냥 대~~ 충 닦아주기만 했더니... 이모양입니다.

 

 

마음먹었을 때 청소를 해보자..^^

어떻게 좀 간단하게 할 수 없을까 생각하다 선택한 전자레인지 청소방법은?

세제 이런 거 필요 없어...

난 물티슈로 할 거야 ㅎㅎ

물티슈를 준비하고요

 

전자레인지 유리 돌림판을 꺼내 돌림판을 덮을 만큼 물티슈를 펼쳐 줍니다.

이 방법을 처음 하는 거라 일단 4장의 물티슈를 이용해봤습니다.

 

그리고..

살림 좀 하는 이들의 친구인 식초님 대령하고요

 

언제든지 요긴하게 사용하는 분무기를 식초에 쏙 넣어...

 

깔아 놓은 물티슈에 적당량의 식초를 물티슈에 적당량을 분무해 줍니다.

 

식초 먹은 물티슈를 그대로 전자레인지 속으로 쏙..(돌림판 잘 맞춰서) 넣고

 

오래 한다고 다 좋은 건 아니니... 음.... 저의 선택은 1분 ^^

 

1분이 지나면 전자레인지 내부에 살짝 수분 기도 생기고 수증기처럼 연기도 모락모락..

물티슈는 따끈따끈~`

돌림판을 꺼내고 따뜻해진 물티슈로 본격적으로 전자렌인지를 닦아주면.....

으~~ 나도 몰랐던 찌든 때까지 벗겨지기 시작~~ ^^

' 네 대~충의 결과죠 ㅋ 반성 반성 '

 

식초 티슈를 다 사용했네요..^^

찌든 때가 줄어드는 모습... 기왕 하는 거 확실한 청소를 위해 이 과정을 한번 더 해주고...

 

전자레인지가 점점 깨끗해져 가는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한 물티슈로 확인하니 찌든 때 제거가 깨끗하게 되었네요^^

아주 속이 후련합니다. ㅎㅎ

 

휴대폰 플래시로 촬영을 해보면 군데군데 남은 찌꺼기까지 확인한 후 끝까지 꼼꼼하게 마무리해주었네요

 

다시 봐도 아주 개운합니다. ㅎㅎㅎㅎ

마지막에 레몬즙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었지만 그래도 식초 냄새도 그리 오래가지 않고 증발이 된답니다.

이럴 때면 청소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마음도 알겠다는 ^^

 

휴~~ 그리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보람 있었던 시간이었네요 ㅎㅎ

전자레인지 청소 사용할 때마다 하는 건 좀 번거롭잖아요

사용할 때 한번씩 닦아주기만 해도 찌든 때는 줄어들 수 있으니 관리해 주는 게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오늘 전자레인지 청소에 대한 수다는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