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씻어도 남는 김치통 냄새, 김치통 냄새 제거에 가장 좋은 천연재료는?

by 새라새 2013. 12. 24.
반응형


만만한게 베이킹소다..
가끔은 식초, 식빵, 굵은 소금으로도 어느정도 효과를 봤지만..

더 확실하고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으니...

추운 겨울철 힘들게 담그고 맛있게 드시고 계시는 김장김치..
조금씩 조금씩 줄어들면서 빈 김치통만 남게 되었을 때 오랫동안 보관을 하다보니 세척을 해도 김치통에 남게되는 김치 냄새 때문에 이런 저런 방법을 이용해 보셨을 겁니다.


 

평소에 새라새가 주로 이용하는 베이킹소다로 김치통 냄새 제거하기

앞에서 말했듯 다양한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냄새뿐 아니라 김치통에 남는 얼룩도 제거를 할 수 있는데...

이전에 소개했던 ...

[굵은 소금 밀폐용기 냄새제거] 굵은 소금으로 1시간-밀폐용기 냄새와 음식얼룩제거까지
[밀폐용기 반찬통 냄새] 식초와 식빵이면 OK! 밀폐용기 반찬통에 밴 음식물 냄새제거방법
닦아도 나는 김치냄새, 김치통 냄새제거와 김치 보관방법

위 내용들에 나오는 방법외에 새롭게 알게된 가장 좋은 방법이 있어 이렇게 공유를 해봅니다.
 


 

조금씩 집에서 챙겨다 먹는 김치를 다 먹고 남은 김치통...
예전처럼 그냥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려다 얼마 전에 방송을 통해 알게 된 더 좋은 방법이 있기에..
이번에 그 방법을 이용해보기로 했어요^^


 

 

일단 김치통에 남은 찌꺼기를 물로 한번 행굼을 하고나서..


 

 

냄새가 남아있는 김치통에 설탕을 이용하여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니...
김치통 크기에 맞추어 적당량(한스푼)의 설탕을 넣고..


 

 

용기 뚜껑을 닫고..
흔들흔들... 마구마구 흔들어 주었어요....


 

 

잘 흔들어서 김치를 담았던 통안에 설탕이 골고루 흩어져 있는 상태로 그대로 방치를 해두면 되는데..
일단 저는 저녁에 설겆이를 하면서 이와 같이 해놓고 아침에 쌀을 씻으면서 쌀뜨물로 행구어 확인을 했었는데..

그 결과....

정말 이전까지 이용했던 베이킹소다는 세척 후 약간씩 냄새가 남는것 같다 생각하면서도 그리 심하지 않아 이용을 했었는데 설탕을 이용해보니 아주 말끔하게 냄새가 사라진것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


 

방송에서 조금 더 자세히 제가 사용했던 베이킹소다, 쌀뜨물, 양파을 이용한 방법들과 비교를 하면서 실험을 했을 때...
오히려 제가 자주 이용했던 베이킹소다가 가장 낮은 결과의 탈취력을 보인 결과가 나왔고..

오늘 소개하는 설탕이 100%에 가까운 탈취력으로 김치통에 남는 냄새를 제거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걸 알게되어 이렇게 직접 해보면서 그 효과를 제대로 체험을 하게 되었네요.

물론 설탕과 함께 다른 방법들과의 탈취력은 그 차이가 크지는 않았지만..
가장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혹시 모르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알아두셨다 김치냉장고에 보관하고 사용했던 김치통이 비어 세척을 하실 때 이용을 해보신다면 도움이 되실꺼라 보고요.

추가로 내용에서는 설탕만 사용을 하고 마지막 행굼에서 쌀뜨물로 행굼을 하여 효과를 보았지만..
다시 방송을 확인을 해보니 처음 설탕을 사용할 때 설탕과 물을 김치통의 크기에 따라 1:2 비율로 넣고 흔들어 놓았다 행굼을 해주는 방법이였으니 설탕과 물을 함께 넣고 이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