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한 달 이상 맛있는 귤을, 박스 귤 한 달 이상 상하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3. 12. 18.
반응형


요즘 많이 드시는 과일....... 귤...
동네 마트나 시장에서 조금씩 적당량을 구매하여 드시기도 하겠지만..

저렴하게 박스로 구매하거나 선물을 받아 오랫동안 많은 양을 보관하면서 드시는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그때 그때 먹을만큼의 양의 귤이라면 적당한 실온에 놓고 짧은 기간동안 드셔도 되겠지만..
박스로 들여 놓은 많은 양의 귤은 오랜 기간 먹다보면 상하는 귤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귤을 박스로 놓고 드실 때 한 달 이상 보관하면서 드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귤을 좋하하는 새라새 자취방에 귤 한 박스가 도착을 했습니다.
동네 마트에서 가끔씩 사 먹으려니 조금 비싸다 싶어서 인터넷을 통해 꼼꼼히 알아보고 득템..

이와 같이 귤을 박스로 구입했다면 잘 보관을 하면서 오래 먹어야 하기에..
제일 먼저 박스 귤 포장을 뜯을 때 윗 부분을 뜯지 말고 뒤짚어서 아랫 부분을 개봉을 합니다.


 



박스 귤의 경우 윗쪽에 있는 귤은 대부분 상태가 좋은 편이지만..
바닥의 귤은 운송등 과정으로 인하여 위와 같이 귤껍질이 터지거나 손상되어 변질이 될 수 있기에..


 



박스 귤을 제대로 보관하면서 드시기 위해 먼저 좋지 못한 귤을 고르기 쉽게 박스 밑 부분을 개봉하여 상하거나 손상된 귤을 골라서 빼주고 나머지 싱싱한 귤들은...


 



일단 소금물(차가운 물에 소금을 섞어 줍니다)을 풀은 물에....(새라새는 귤 세탁할 큰 용기가 없어 싱크대를 통으로 사용했다는...)


 



넣은 귤이 잠기도록 하여 담가 놓고 약 2분 정도 후..
하나씩 건져 내면서 씻어 주어 1차 귤세척을(표면에 묻어 있을 곰팡이나 농약 제거를 위해) 해줍니다.


 



소금 물로 세척한 귤을 한번 더 물기가 남지 않도록 깨끗한 행주등으로 물기를 제거하여..
귤을 포장했던 박스에 신문지를 깔아 칸칸이 귤을 담아 보관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귤을 담으실 때 최대한 귤과 귤 표면이 닫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공간을 남기면서 넣어주도록 하시고요)


 



또한 조금 말랑거리는 귤은 윗쪽으로 올려 빠른 시간 안에 드시면서...
조금 딱딱한 귤은 숙성이 덜 되었다고 볼 수 있기에 보관시 바닥에 보관을 하셨다 드시면 보관하는 기간에 따라 숙성도 되면서 당도도 조금 더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취를 하면서 처음으로 박스 귤을 구입해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약 한 달 정도 보관한 상태에서 야금 야금 먹다가..
최근에 바닥에 보관했던 귤들을 꺼내어 먹었을 때 껍질부터 속까지 상하지 않고 맛있는 귤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박스 귤 알뜰하고 맛있게 먹기 위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귤 박스 바닥을 뜯으세요..
상한 귤을 골라내세요..
소금물로 2분정도 담가 놓고 세척을 하세요.
신문지를 깔아서 칸칸이 보관을 하세요.
너무 딱딱하다 싶은 귤은 실온에 놓고 숙성을 시켜주시면 달고 맛있는 귤을 드실 수 있어요.

이상 박스 귤 보관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