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겨울철 안경 김 서림 걱정 끝, 욕실 청소에도 좋은 김 서림 방지제 만들기

by 새라새 2013. 12. 31.
반응형


겨울철 안경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공감할만한 불편한 것이 있으니..
바로 차가운 실외에서 따뜻한 실내로 들어 오면 생기는 김 서림..

안경뿐 아니라 차가운 욕실에서 더운물로 샤워등을 하게되면 거울등에 생기는 김 서림은 차가운 공기가 더운 공기와 접촉을 하면서 생기는 수증기가 작은 물방울로 응결이 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런 김 서림을 방지하기 위하여..
시중에서 파는 김 서림 방지제를 몇천 원이면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굳이 돈을 들여 겨울철 안경에 생기는 김 서림을 해결을 하시기 보다는..


 



오늘 소개하는 직접 만든 김 서림 방지제로 안경 김 서림부터 욕실 거울, 타일 청소까지 다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겨울철 안경 김 서림도 줄이고 욕실 청소를 하시는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쓰는 김 서림 방지제


 



김 서림 방지제를 만들 재료로는..
소금과 샴푸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데..
소금의 어는 점을 낮춰주는 효과와 샴푸의 코팅 효과로 김 서림을 어느정도 줄이거나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원리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연관글] 추운겨울 가벼운(양말, 속옷) 빨래 얼지 않게 말리는 방법


 



우선 분무기에 한 컵(종이컵) 반정도의 물을 담고...


 



준비한 소금 한 숟가락과 샴푸도 소금과 비슷한 양을 물을 담아 놓은 분무기에 넣어주면 되는데..
저는 마침 다 쓴 샴푸가 있어 샴푸통에 남은 자투리 샴푸를 물을 담아 흔들어 사용을 했어요^^


 



물+소금+샴푸를 담은 분무기 뚜껑을 닫고 잘 섞이도록 흔들어주면..
김 서림 방지제가 완성.... 참~~ 쉽죠~~잉~~ ^^

이렇게 간단히 만든 김 서림 방지제를...


 



평소처럼 안경을 닦을 때 뿌려서 닦으면 안경 알에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면서 깨끗히 닦을 수 있고요.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 외출을 하기 전에 김 서림 방지제를 뿌린 후 닦으면 안경에 생기는 김 서림을 방지하거나 줄이는데(김 서림이 생겨도 금방 사라지는 효과) 도움이 되면서 얼룩이 생겨도 쉽게 닦아 내기도 좋습니다.


 



잘 보이시나요?
김 서림 방지제를 바로 만들어 한쪽 안경알에만 뿌리고 호~~ 입김을 불어보았어요..

사진에서 잘 나타나지 않은것 같은데..(살짝 보이시지 않나요? ^^)
김 서림 방지제를 뿌린 왼쪽 안경알은 입김을 불자 살짝 김이 서리다 금방 사라지고..
오른쪽 안경알에 생긴 김은 조금 시간이 걸리면서 사라지는걸 볼 수 있었답니다.

시중에서 파는 김 서림 방지제의 효과에 대한 말도 있네 없네 하면서 호불호가 나뉘는데..
보통은 차량용을 많이 사용하고 안경의 경우는 안경알 자체가 김 서림 방지 코팅이 되어 있는 것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고 별도로 안경 김 서림 방지를 위해 따로 김 서림 방지제를 구입하는 경우는 적기에 필요하다면 오늘 소개한 직접 만든 김 서림 방지제로 겨울철 안경 김 서림을 방지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말씀 드렸듯이 조금 많은 양을 만들어 안경에만 사용하지 않고 욕실에서 샤워 후 타일 벽에 뿌린 후 닦아주기만 하여도 욕실 타일 얼룩이 남지 않고(욕실에서 샤워를 한 후 타일 벽등에 남아있을 비누거품을 방치하면 곰팡이 얼룩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깨끗하게 유지하여 따로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되고요, 욕실 거울, 변기등 청소시에도 사용하면 좋으니 참고하세요^^

[연관글]안경점에서 알려준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안경세척방법


이렇게 안경 김 서림 방지제 만들기와 함께 2013년 마지막 포스트를 마무리 하며,

2013년 블로핑스토리를 방문해 주셨던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요...^^
2014년도 조금 더 좋은 정보로 유익한 블로핑스토리가 되도록 열심히 운영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빙문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