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욕실 청소시 놓치기 쉬운 1%, 샤워기 호스 찌든 때 세척방법

by 새라새 2014. 1. 3.
반응형


거울도 닦고...
욕실 벽 타일도 세면기와 변기도 닦고..
욕실 용품이 놓인 곳도 가끔씩 청소하고..
샤워기를 분리하여 간단하게 헤드에 낀 물때도 제거하는 정도라면..
주기적으로 할 수 있는 욕실 청소가 된다고 볼 수 있지요..(또 뭐가 있을까요?)

새라새도 자주는 아니지만 위와 같이 욕실청소는 하니까요 ^^
그런데.....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이 있었으니..??????


 



자취를 시작한 2012년 겨울에도 조금 문제가 있었던 샤워기를 그냥 그냥 사용을 했는데..
올 겨울이 되면서 물이 나오는 정도가 좋지않아 확인을 하고 교체를 했네요.

(원인은 오래 사용한 샤워기 호스가 사용을 하면서 자주 꼬이게 되는데 꼬인 상태로 당기면서 자주 사용을 하게되면 호스 안쪽에 있는 고무가 돌돌돌 말려서 풀리지 않고 찢어져 버리면서 누수까지 생긴다는걸 이번에 알게되었네요-앞으로는 샤워기 호스가 꼬이면 그냥 당겨 쓰지 않고 잘 풀어서 사용을 하고, 가능하면 걸어 놓을때 꼬이지 않게 걸어 놓는다면 호스 안쪽 고무가 꼬이거나 찢어져 물이 잘 나오지 않는 일이 없도록 해야 겠네요)

그런데 이번에 샤워기 호스 교체를 하면서 알게된 사실이 있으니..
바로 그동안 놓치고 있던 샤워기 호스의 찌든 때...


 



평소 샤워기 관리는 [매일 사용하는 샤워기, 물때 제거하는 방법]이라는 내용과 같이 헤드 물때 제거만 했었는데..
분리한 샤워기 호스를 자세히 보니 호스 사이사이에 쌓여있는 찌든 때가 가득....

'필근아~ 나는 샤워기 헤드 세척할 때 호스에 찌든 때가 있는 줄은 몰랐어' @@!!

기왕 이렇게 된거 새라새가 알고 있는 가장 쉽고 간단한 기본적인 방법으로 세척을 해주었답니다.


 



샤워기 헤드를 세척할 때처럼 식초를 따뜻한 물과 섞어...


 



그냥 그냥 샤워기 호스를 넣어 때를 불려보기로...
이렇게 해놓고 밥도 하고 샤워기를 교체하면서 참고 있었던 볼일(?)도 보고 방도 한번 쓸고 닦고..
.
.
.
그리고 한 시간 정도 후...
.
.
.

 



확인을 해보니...


 



세숫대아 바닥에 떨어져 있는 가루들....
호스를 손으로 살살 흔들어 보니 가루의 양은 많아지고..

일단 생각 이상으로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고...


 



본격적으로 재활용 칫솔을 이용해 호스를 꼼꼼하게 문지르니...
샤워기 호스의 심각성을 더 잘 알 수 있었네요......

이쯤되면 이 글을 보시는 분 생각에 우리집 샤워기 호스 상태를 상상하고 있으실지도...ㅎㅎ


 



물때가 있던 샤워기 호스 연결 부분도 쓱쓱~~
아주 쉽게 제거가 되었네요.. 안쪽 구멍은 면봉을 이용하면 되고요..


 



이게 물때야.. 쇳가루야...
샤워기를 세척 후 남겨진 흔적들...


 



말끔하게 세척이 된 샤워기 호스의 모습...
항상 손으로 잡고(헤드를 주로 잡지만) 사용하는 샤워기이기에 이번에 좋은 경험을 했네요.

이제 님들 샤워기를 확인해야죠? ^^... 식초만 있으면 되니 어여 해보세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