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쇼핑후기

공간활용 100%, 여름이면 꾸준히 사용하는 3가지가 좋은 홈트너 옷걸이형 제습제(습기제거제)

by 새라새 2020. 8. 18.
반응형

물먹는 하마보다 좋다?

안녕하세요 좋은 거 있으면 공유하고 싶은 새라새입니다.^^

 

장마가 끝이 나고 본격적인 여름 더위 집안 곳곳 습기로 인해 불쾌지수가 높은 요즘입니다.

그래도 예년에 비해 덜 덥다고 하지만 여름은 여름이지요 건강들 조심하세요^^

 

오늘은 제가 여름마다 만족스러운 제습효과로 3년째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옷걸이형 제습제(습기제거제) 후기로 수다를 떨어보려고 합니다.

 

띵동~~~

주문한 지 하루도 안되어 도착한 오늘 소개하려는 홈트너 옷걸이형 제습제 두 박스입니다.

참 좋은 세상이지요

이렇게 소비형 제품을 다 사용할 때 바로 주문하면 바로 받아 볼 수 있으니 말이죠 저 같은 혼자남에겐 너무 좋은 세상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홈트너 옷걸이형 제습제

언박싱을 합니다.

박스를 열면 개별포장으로 10개가 들어있습니다.

 

포장지를 뜯고 120g 옷걸이형 제습제를 꺼내면

 

옷장 등에 걸 수 있도록 옷걸이처럼 생긴 추락방지 플라스틱이 함께 들어있어요

이 옷걸이형 습기제거제의 가장 큰 장점인 빠른 시간 안에 습기를 제습하는 제습력인데...

이미지 네모 안 알갱이들이 제습효과가 강한 비드타입인 구슬형 최고급 염화칼슘이 들어 있어요

' 습기제거제의 염화칼슘은 다 같은 줄 알았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습기제거제를 고를 때 그 제품을 구성하는 중요한 염화칼슘과 흡습제(부직포)도 꼼꼼히 챙기면 조금 더 효과 좋은 습기제거제를 고를 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전 리필용으로 사용할 염화칼슘을 구입할 때도 일반 염화칼슘이 아닌 (비드 타입) 구슬형으로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

 

본 제습제의 3가지 장점이 자신만만(?)하게 포장지에도 소개하고 있답니다.

진짜 습기제거제 하면 저 세 가지면 진짜 만족스럽게 쓸 수 있는데 뭐니 뭐니 해도 빠른 제습력이 가장 중요하겠죠.

이 옷걸이형 제습제를 쓰기 전 사용하던 (어쩔 수 없이 필요한 공간이 있어 지금도 사용할 때도 있지만) 습기제거제의 조상 격인 물먹는 하마와 같은 통으로 된 선반형 제습제의 경우 사용하는 공간의 습도에 따라 내장된 염화칼슘이 굳어서 습기를 제거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어 결국 긴 시간 제습으로 공간에 남은 습기를 잡는 제습효과가 떨어지는 단점을 많이 경험했기에 습기제거제는 습기제거제다워야 한다는 ㅎㅎ.

 

옷걸이 모양의 고리를 제습제와 연결해주면 끝

 

준비를 해서.....

 

습기 제거가 필요한 곳에 걸어만 주면 끝..

저는 작업실 작은방 옷걸이 3개 정도와 거실 쪽 4개 정도 걸어 놓았어요

 

옷걸이 제습제를 걸어 놓은 시간이 이 시간...

 

같은 시간 작은방 쪽에 함께 놓아둔 선반형....

 

제습제를 해놓고 외출을 하고 들어와서 확인...

 

6시간 정도 후의 모습...

( 이 날이 생각보다 습도가 높은 편은 아니었는데 거실 쪽과 방 옷걸이 쪽 옷걸이 제습제에 위와 같이 제습되어 아래 비닐 주머니에 물이 차고 있는 모습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연 선반형은 어떨까?

 

?? 제품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작년부터 사용했고 어머니 댁에서도 사용했던 선반형 제습제인데..

옷걸이 제습제와 작은 방에 놓아두었는데 습기 제거는 되지 않고 오히려 안에 염화칼슘이 딱딱하게 굳어있었다는 염화칼슘이 굳었다는 건 습기를 빨 아드린 긴 했는데 배출이 되지 않기에 이후 제습력은 떨어져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야 염화칼슘이 녹으면서 물로 배출이 됩니다.

 

그리고 또 몇 시간 후

 

작은방 옷걸이에 걸어 둔 제습제의 모습입니다.

저 물이 옷들을 눅눅하게 만들고 내 몸을 끈적끈적하게 하겠지요 ㅎㅎ

 

이전에 놓았던 선반형 제습제 염화칼슘이 다 녹고 고인 물의 양이고요

 

옷걸이형을 같은 선반형 제습제 빈 통에 따라 비교해보니??

 

두 개 정도가 기존 선반형 제습제 양과 비슷한 양이 나오네요

 

오늘 소개한 옷걸이형 제습제(습기제거제) 제가 3년째 쓰는 이유를 아시겠나요?

정리해보면...

가장중요한 "제습력" 별다섯개 저는 줄 수 있습니다.

두번째가 옷걸이형으로 슬림하여 비좁은 공간도 문제없이 걸어주기만 하면 땡..

마지막으로 글에서도 소개하듯 눈으로 제습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게 좋은것 같고

하나 더 제습제용으로 염화칼슘은 비드타입으로 사용하면 좋다는걸 알았다는건 덤 ㅎㅎ

 

단 이렇게 좋은 장점등으로 3년째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 습도 높은 날은 빵빵한 제습효과로 2박스가 2주도 안되 소비를 한다는거 하지만 제습만 잘되도 선풍기 바람도 시원하고 잠도 잘 잘수있고 좋은 점이 많기에..^^

이상 옷걸이형 제습제(습기제거제)에 대한 '내돈내산내사' 수다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남은 여름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