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쇼핑후기

공기정화는 글쎄? 모기잡이(포획)는 괜찮아!! 모기 잡이 공기청정기 3년 사용해보니, 공기청정 기능도 있는 가정용 모기 잡이(모기 포집기) 후기

by 새라새 2020. 7. 16.
반응형

처음엔 강아지 털과 방안 공기 때문에 작은 공간에 사용할만한 공기청정기를 알아보았는데...

다양한 공기청정기 제품들을 비교해보면서 적당한 가격에 공기청정 성능이 좋은걸 찾기란 그리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러다 눈에 들어온 제품이 있었으니...

 

#머레이 모기잡이 공기청정기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기 잡이(모기 포집) 기능과 공기청정 기능도 되는 물건이 저를 유혹했지요

물론 평소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쇼핑시 지름신을 거부하는 편이라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

제품도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고 그러다 보니 제품에 대한 후기도 많이 부족했기에...

그냥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제품에 대한 내용을 기준으로 다른 모기 포집기와 비교를 하면서 내가 사용하기에 적당한지를 가지고 선택했어야 했어요 ' 주객이 전도되었다고 처음엔 작은 공간에 쓸만한 공기청정기를 알아봤는데 때마침 여름이라 모기 포집기에 더 집중하면서 비교했다는 ㅋㅋ '

자 그럼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은 모기 잡이 공기청정기를 소개해볼게요^^

 

#머레이 모기잡이 공기청정기 언박싱

18년(오해 금지 ㅋㅋ) 여름에 입양한 모기 잡이 공기청정기가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모기잡이 #공기청정기

비닐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사진이 좀 크게 나왔는데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냥 그냥 자취방에 놓고 쓸만한 크기 정도...

 

박스에 소소하게 모기 포집기(모기 잡이)로 모기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친절하게 기록해주었네요..^^

저 내용처럼만 된다면 모기 걱정은 없을 듯 ㅎㅎㅎㅎ

 

포장박스를 열면 설명서가 있고..

 

전원 케이블...

이 제품은 전원 케이블을 이용하여 사용하게 되어있어요.

제품을 거치할 장소만 적당하다면 선 길이는 넉넉합니다.

 

네... 완벽한 포장(?)...

스티로폼으로 제품을 잘 감싼 모양입니다..(제품이 많이 약해서 그런가 하는 생각도 ㅋㅋ)

 

#머레이 모기 잡이 공기청정기]

스티로폼을 제거한 모습...

디자인을 선호하는 저로써는 너무 어둑어둑한 거 말고는 괜찮네요.. 

 

제품 위쪽을 보면 송송송 공기 순환(?)을 위한 구멍들과 가운데 조작 부분이 있는데요

이 제품이 소개하는 특징 3가지 기능으로

모기 잡이...

UV 살균..

공기정화... 표시가 있어요

 

제품 하단의 모습...

이 부분이 모기를 포집하여 질식사(?) 시키는 모기 저장 카세트 홀더와 덮개입니다.

모기를 포획하고 운명하신 모기들은 분리해서 버리고 홀더와 덮개는 물세척을 하면 됩니다.

 

공기청정기도 되는 모기 잡이니... 위와 같이 공기정화 필터가 내장되어 있고요..

필터는 여느 공기청정기처럼 일정 기간(6개월 정도) 후 교체를 해줘야 됩니다..

난.... 반영구가 좋은데 말이죠..ㅋ

이 필터는 광촉매 층과 활성 탄소 층으로 이중 필터 기능으로 나쁜 공기를 걸러주고 좋은 공기를 발생 시... 킨.. 다는... 음 이건 뭐 공기청정기 기본 기능인 거죠..ㅎㅎ 암튼 그래서 공기청정이 된다는 거죠..^^

이 필터는 제품을 만든 머레이에서 직접 제작한 거라고 합니다.

 

동작은 간단합니다.

터치... 터치... 터치...

모기 잡이 모드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UV램프와 모기 잡이 램프에 불이 들어오면서 작동을 하는데..

램프의 근자외선으로 모기를 유인하고 흡입 팬에 의해 흡입 그릴 통풍구를 통해 포집통으로 모기를 모셔와 팬으로 인한 바람으로 포집통 안에서 말라죽게 하는 방식으로 모기를 퇴치 및 제거할 수 있는 겁니다.

 

모기 잡이에 포집되어 말라 운명하신 모기님과 그 친구(?)들...

18년(다시 말하지만 욕 아님 ㅋ)에 제품을 입양하고 처음 사용한 지 보름 정도의 모습입니다.

이 정도 효과가 있어요 때문에 좀 보기 그래도 모자이크는 하지 않았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는 완전한 모기 퇴치는 아니지만 평소보다 반 이상 모기가 감소했다는 걸 체험했고요

19년 여름엔 천연 모기퇴치기를 직접 만들어 함께 사용했더니 잠자리에서 모기 때문에 설치는 일은 없었답니다.

 

UV모드 터치 터치해주면 되고요

이 모드는 제품 내부를 살균 및 청결을 관리해주는 기능인데..

솔직히 공기청정 기능도 그렇고 이 기능도 그렇고 체감적인 효과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냥 기분 탓으로 좋은 것 같네.... 정도 ㅎㅎ

 

야간에 모기 포집 모드 작동...

 

야간 UV 살균 모드 작동..

 

20년 현재 일주일간 포획한 모기님들...

올해 모기들 유난히 뚱뚱한 거 갔네요

 

영상도 하나 보시죠.. 그냥 동작만 담은 짧은 영상입니다.

18년 때보다 판매처가 조금은 늘고 몇몇 후기들도 있는데...

그리 썩 좋은 평가는 없는 거 같네요..

18년부터 지금까지 이 머레이 모기 잡이 공기청정기를 사용해봤을 때

공기청정기 기능은 체감상으로 평가하기 힘들 것 같아 개인적으로 50에서 60점 정도..(그래도 필터를 믿어야죠 ㅋㅋ)

(여느 필터 교체형 공기청정기 제품처럼 필터 교체를 해주는 게 그나마 제품 성능을 위해 좋을 것 같고요)

모기 잡이(모기 포집) 부분은...

다른 모기 잡이(모기 포집) 제품과 비교했을 때 2000 RPM 팬이라는 점에서 포획 효과는 괜찮은 편인데, 중요한 거는 이 제품이나 다른 모기 잡이 제품들도 공통적으로 모기 포획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주변을 최대한 어둡게 해 주기..

사람과 최대한 거리를 두어 설치하고...

열이 나는 전자제품, 에어컨이나 선풍기의 바람을 피해 설치..

모기가 많이 활동하는 시간에 모기 잡이 제품을 끄지 말고 계속 켜 두기

(전기세 부담이 없기에 24시간을 켜 두셔도 좋고요)

저 같은 경우는 이 제품을 밤에는 모기 모드로 계속해서 켜 두었다 낮에 한 번씩 UV모드로 해주면서 사용을 하고 있어요

이 머레이 모기 잡이 공기청정기를 사용해 본 결론은..

제품 소개에서 말한 적정 사용범위 24~30평 부분(이 부분은 환경적인 부분과 제품 설치하는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과 교체형 필터, 체감상 부족한 공기정화 부분이 조금 아쉽고요

모기 잡이(모기 포획) 부분은 설치 장소와 주위점만 잘 참고해서 사용하면 어느 정도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머레이 모기 잡이 공기청정기의 간단한 듯 아닌 듯 후기를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