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페트병을 재활용한 비닐봉지 보관하는 나만의 방법

by 새라새 2013.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에 필요한게 무엇이 있을까 항상 잔머리를 데굴데굴 굴리는 새라새입니다.^^

가끔은 엉뚱하기만 하고 실속은 없는 정보로 혼자 만족하기도 하지만...
때론 쓸만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거나 그 정보들이 잘 활용이 되고 제가 아닌 다른 분들이 이용하고 공유를 하는 것을 알게되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얼마 전에는 일상에서 필요한 생활정보들을 검색을 통해 살펴보다 우연히 [휴지심 재활용] 휴지심의 무한변신 휴지심을 재활용한 비닐봉지 보관함라는 오래전에 소개한 비닐봉지 보관방법이 다른 분이 직접 이용을 하시고 방송에도 소개가 되었답니다.

그동안 방송출연제의가 들어와도 사정상 거절 아닌 거절을 했지만 그래도 제가 아닌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그 분들이 대신하여 공유를 하였다는 것으로도 기분이 좋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비닐봉지 보관과 관련해서 또 다른 재활용 만들기를 소개해 봅니다.

 

이전에 재활용으로 만든 비닐봉지 보관방법은 사용은 편리하나 보관하는 비닐봉지 개수가 한정되어 자주 리필을 해야 하는 불편으로 자주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기에 자취를 하면서 귀찮니즘에 위와 같이 조금 큰 비닐봉지에 작은 비닐봉지들을 쑤셔 넣어 보관을 하였는데..

대충 쓰는데 불편은 없지만 그래도 부피도 있고 정리도 되질 않기에...
잔머리를 데굴데굴 굴려보니... 그 방법이 나왔으니..

오래전 어디선가 본듯한 비닐봉지 보관함을 페트병으로 응용을...


 

항상 필요하면 쓸 수 있게 한두 개 준비되어 있는 빈 페트병 하나를 꺼내어..
오늘의 비닐봉지를 보관함 재활용 만들기 재료로 사용을 할 거예요..^^


 

페트병은 가급적 위와 같은 사각으로 된 생수페트병이나 주스페트병이면 좋다는 거 참고하시고요.
먼저 마개가 있는 페트병 입구 쪽을 위와 같이 잘라 줍니다.(페트병 몸통보다 좁은 곳을 기준으로 잘라 주시고요)


 

다음은 페트병 몸통 한 면을 사진과 같이 구멍을 여러 개 내주면 되는데..
구멍이 너무 작지 않을 만큼 어느 정도 간격을 남기면서 세 개 정도 구멍을 내주면 됩니다.
칼과 가위를 이용하시면서 구멍을 내주면 되기에 조심... 또... 조심...
(새라새는 대충... 느낌으로 자르다 보니 구멍들이 제각각..ㅋㅋ)


 

항상 페트병을 이용한 재활용에서는 자른 부분이 거칠기 때문에 테이프등으로 자른 부분을 마감하여 사용할 때 다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새라새는 종이로 된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하여......


 

잘라 낸 부분들을 감싸 주었습니다...
페트병 입구 쪽과 몸통 구멍 부분을 모두 빨간색 마스킹 테이프로 감싸주니 그럭저럭 봐줄 만..ㅎㅎ;;

테이프로 마감한 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을 하여 거친 부분이 노출이 되지 않았나 확인하고.. 마무리..


 

이제 큰 비닐봉지에 넣어 두었던 비닐봉지를 꺼내어..
재활용한 페트병에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는..


 

페트병에 넣을 비닐봉지를 따로 접거나 하여 정리를 하지 않고..
그냥 손에 잡히는 데로 구겨서 부피를 줄여...


 

페트병 속에 쏙~~ 쏙~~ 하나씩 넣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대충 20개 이상의 비닐봉지가 들어간 페트병의 모습이에요..
물론 더 넣을 수 있다는...

(이전에 만들었던 비닐봉지 보관 재활용품은 비닐봉지를 따로 접기도 하고 개수도 몇 개 넣지 못했지만 이 페트병 비닐봉지 보관 재활용품은 옆 구멍으로 빠져나오지 않을 만큼 최대한 많이 넣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면 장점이랍니다.)

이렇게 만든 페트병 비닐봉지 보관함을..


 

적당한 공간에 사진과 같이 세로로 걸어 놓거나..
가로로 사용하기 편한 데로 자유롭게 걸어 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입구 쪽 구멍을 아래로 하여 걸어 놓았을 경우 아래로 쏙~~ 쏙... 빼서 쓰고 다시 넣어주고..


 

평상시에는 페트병 옆구리에 만들어 놓은 구멍으로 쏙~~ 쏙~~ 비닐봉지를 하나씩 빼서 사용을 합니다.


 

원하는 만큼의 비닐봉지를 대충 넣으니 쉽고..
쏙~~ 쏙~~ 하나씩 빼서 쓰기도 편한 비닐봉지 보관함...

꽤 쓸만합니다..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