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 캔 종류 이렇게 확인하세요 ' 돈이 되는 캔 분리수거 방법

by 새라새 2023. 3. 16.
반응형

" 그걸 왜 버리니!! "

술 먹고 빈병에서 분리한 뚜껑, 참치 먹고 나오는 캔, 햄도 캔으로 된 햄을 자주 먹는데...

미처 몰랐던 것이 있었네요.

병뚜껑, 참치캔, 햄캔이 다 같은 캔이라 생각하고 그동안 섞어서 분리수거했는데

 

이 소주병에서 나오는 뚜껑과 맥주병에서 나오는 뚜껑이 다르고

 

햄 캔은 소주 뚜껑과 친구고

 

맥주 뚜껑은 참치캔과 친구라는..... ㅎㅎㅎ

뭔 소리를 하냐고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그동안 이  아이들은 철로 만든 같은 아이들로 생각하고 항상 같은 곳으로 함께 분리수거를 했었는데요.

어머니께서 반찬값이라도 하신다고 버리지 말고 모아서 고물상에 팔라고...

그래서 어머니 말씀 잘 듣는 새라새는 열심히 열심히 캔들을 모으기 시작했고...

 

이렇게 모은 캔들을 고물상에 팔려고 갔더니..... 

자석이 달린 막대기로 제가 모아서 가져간 캔들을 이리저리 체크를 하더니 그냥 가져가라고 하는 게 아닌가요.

엥~~~

기껏 가져갔더니 고물상에서 캔을 받지 않는다고?????

이때는 미처 몰랐네요.. 캔이라고 다 같은 캔이 아니라는 걸

 

저와 같이 아무 캔이나 섞어서 가져오면 다 분리하여 계산을 해줘야 하기에 가져오기 전에 분리를 해서 가져돠야 된다는 겁니다.

고물상에서 받는 캔은 자석에 붙는 철 캔은 받지 않고, 자석에 붙지 않는 알루미늄 캔만 받는다는... ㅋ

그래서 일상에서 우리가 쉽게 접하는 캔들 중 알루미늄 캔은 대부분의 음료 캔들과 스팸 햄의 캔, 소주 뚜껑으로 구분을 하여 따로 모으고 팔 수 있는 캔 종류였네요.

혹시 분리 수거할 때 캔은 자석으로 체크해서 분리하시면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