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불편했던 청소도구 재활용' 낡은 밀대 재활용 물걸레 청소도구로

by 새라새 2023. 3. 13.
반응형

' 이거 여간 불편한 게 아니야 '

쓸고 닦고... 바닥 청소를 하면서 필요한 과정이잖아요.

일반 청소기로 청소를 하지만 물걸레 청소는 밀대를 이용을 하는 새라새.

그러니 늘 물걸레가 되는 로봇청소기를 고민하기도 하는데 작은 자취방에 사용하기엔 그닥 실효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그냥 일반 밀대를 이용하여 물걸레 청소를 한답니다.

 

딱~~ 보시면 무슨 용도로 사용하시는 청소도구인지 아시겠죠.

요것이 일명 짤순이 밀대 또는 돌돌이 밀대라는 것인데 연령대가 좀 있으신 분들에겐 마포라는 단어로도 소통이 되는 물을 적셔 짜주고 바닥을 닦아주는 물걸레 청소도구이지요.

그런데 이 밀대가 생각보다 청소 효과 대비 이만저만 불편한 게 아닌 거 아실 분들은 다 아실 거예요.

물을 적셔서 전용 통에 넣어 짜주고 하는 방식인데 청소 후 오염도가 심하면 결국 사람 손으로 밀대 걸레를 주물러서 빨아줘야지 원하는 걸레 세탁이 되기에 기대만큼 편리함이 떨어지는 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래서 그냥 편하게 쓸 수 있는 청소포 교체형 밀대를 고민을 하다가 어차피 낡고 쓰지도 않을 돌돌이 밀대를 재활용하면 어떨까 하여 도~~~~ 전....

 

준비물은 청소포 밀대의 청소포나 일반 물티슈 그리고 가위, 전동드릴을 준비...

 

낡은 밀대 걸레 부분을 가위로 싹둑 싹둑~~ 영화 아저씨의 현빈 생각하면서 잘라 줍니다. ㅎㅎㅎ

너무 짧게 자르면 안 되고 어느 정도 바닥면에 닿았을 때 쿠션감이 필요하기에 걸레 부분 끝을 조금 짧다 싶을 만큼 남겨두고 잘라주었고요.

 

밀대판 플라스틱 부분을 전동드릴로 적당한 간격을 두고 홈을 만들어 주었어요.

 

아마 이 홈이 오늘의 핵심이라면 핵심 ㅋㅋ

자 여기까지 다 되었다면. ,,,,  끝????    네 끝입니다. ㅎㅎㅎ

주변 정리를 해주고...

 

이제 청소를 해주면 된다고요 ㅎㅎ

 

청소 방법은 일반 물걸레 청소포와 같은 방법으로

재활용한 밀대를 바닥에 청소포나 물티슈를 펼쳐 깔아주고 위와 같이 올려서...

 

티슈 끝부분을 사진과 같이 만들어 놓은 밀대 홈에 고정을 시켜주면.... 끝 ㅎㅎ

일반 청소포 밀대는 직사각형으로 되어있지만 재활용 청소포 밀대가 원형 모양이다 보니 완전히 감싸지는 못했지만 청소포 크기에 맞춰 밀대 플라스틱 남은 공간에 홈을 더 만들어 주면 조금 더 이쁜 원형 청소포 밀대가 되겠지만 이 상태로도 바닥을 닦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기에 그냥 사용을 하고 있네요.^^

 

그냥 버리려다 물걸레 청소포용 밀대 하나 마련하게 되었다는 수다였습니다.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