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자취남의 김치통 세척하는 방법)세척을 해도 남는 김치통 김치 냄새 어떻게 할까?

by 새라새 2023. 2. 16.
반응형

" 세척을 해도 남는 김치통 김치 냄새 어떻게 할까? "

안녕하세요 살림하는 남자 새라새입니다.

어째 김장김치들 다 드셨나요?

오늘은 겨우내 먹었던 김장김치를 다 먹고 빈 김치통을 세척하는 방법에 대한 수다로 인사를 드려볼까 합니다.

 

 

혼자 자취를 하다 보니 다른 간단한 반찬은 직접 만들어 먹지만 김치는 늘 어머니를 통해서 공수하여 먹는 새라새랍니다.

이번 겨울 동안도 어머니의 손맛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로 잘 먹었고 이번에 마지막 남은 김치를 다 먹고 그동안 김치통에 묵혀있던 김치냄새만 가득.........

김장 김치처럼 김치통에 오랫동안 보관하면서 먹다 보면 김치통에 남은 김치냄새가 아무리 세척을 잘한다고 하여도 김치냄새가 솔솔 풍기는 걸 경험해 보셨을 거예요.

이럴 때 가장 좋은 것은 김치통을 세척 후 따뜻한 햇살을 통한 일광으로 건조해주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지만 지금처럼 남은 겨울철에는 쉽지 않기에 저는 김치냄새 남지 않는 김치통 세척 방법으로 해결을 합니다.

 

 

재료는 새라새가 살림을 하면서 자주 이용하는 계란껍데기와 새라새가 별로 좋아하지 않아 항상 남아도는 치킨무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 블로그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벌써 눈치를 팍~~~ ㅎㅎㅎ

 

 

예상하셨죠? ㅋㅋ

네 김치냄새가 솔솔 풍기는 빈 김치통에 계란껍데기 넣고, 치킨무는 아낌없이 국물까지 탈탈 털어 넣어줍니다.

이때 치킨무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데... 남은 치킨무가 이게 마지막이라 일단 희망을 가지고 해 봅니다.

 

 

치킨무와 계란껍데기를 넣은 후 평소 사용하던 습관처럼 대충 필요한 만큼의 세제를 추가한 후 따뜻한 물로 김치통을 채워줍니다.  (음~~~ 이러면서 말끔히 김치냄새가 사라지는 상상은 덤으로 ㅋㅋㅋㅋ)

 

 

김치통에 물을 채우실 때 위와 같이 뚜껑을 덮었을 때 뚜껑까지 꽉 채워진다는 느낌으로 가득 채우면 좋고요

 

 

물까지 다 채우고 김치뚜껑을 닫은 후 그냥 나 두셔도 되지만 위와 같이 김치통을 뒤집어 주시면 뚜껑에 베인 김치 냄새도 문제가 없겠죠 ㅎㅎㅎ (물론 이건 새라새 생각이고 제 습관이 되었지만요 ㅎㅎ)

힘이 약해서 난 물로 가득 채운 김치통을 뒤집지 못하겠다 하시면 그냥 뭐........ ^^

 

 

뭐 그냥 방치해 두었다 다음 설거지를 할 때나 저녁에 해두었다면 아침에 일어나서 등등....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에 김치통을 한번 더 세척해 주고 말려주면 끝,,,

 

 

네 자취하는 남자사람이라 간단하고 효과 있는 걸 좋아하다 보니 오늘도 별거 없는 듯 하지만 효과는 짱짱짱이니 믿고 해 보시길 바라면서 오늘 자취하는 남자사람의 김치통 냄새제거 세척방법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