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 1분이면 충분해 ' 지역 난방 보일러 온도조절기 시간 조정하는 방법

by 새라새 2023. 2. 21.
반응형

' 온도 조절기 시간이 맞지 않네!!! '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오늘은 제가 거주하는 지역난방 아파트 온도조절기 시간이 맞지 않을 때 시간 맞추는 방법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사시는 집 온도조절기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참고해 보시고요.

설치된 온도조절기 업체마다 다를 수 있으니 오늘 소개하는 방법이 다르다면 업체별로 검색하신다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신동테크 온도조절기 시간 설정 방법

지역난방인 신동테크 온도조절기의 모습입니다.

아마도 모델 연식에 따라서 모델마다 약간의 디자인 변경은 있지만 조작방법은 동일한 것을 매뉴얼을 통해서 확인을 했네요

 

위와 같이 온도조절기에 현재 시간이 표시가 되는데 전원을 꺼짐으로 했다가 꼈을 때 시간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그래서 맞지 않는 온도조절기 시간을 온도조절기 기능으로 맞추면 되는데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답니다.

 

제일 먼저 온도조절기에 있는 외출 버튼을 꾹~~ 3초간 누르고 있으면...

 

사진 1번 시간이 깜빡깜빡 점멸이 될 거예요

그러면 중간에 있는 온도조절기 조절 버튼을 이용해서 현재 시간을 맞추고

다시 외출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면 이번엔 시간 표시 분이 점멸이 됩니다.

역시 분도 시간을 맞추었던 것처럼 온도조절기 조절 버튼으로 이동을 해주면서 맞추어 주고

마지막으로 외출 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현재 시간 설정이 완료가 되고 정상적으로 현 시간으로 시간이 동작이 된답니다.

뭐 알고 보면 허무할 정도로 쉽지만 처음 해본다면 보일러 업체 매뉴얼을 찾아야 하는 수고는 덤이겠지요.

그래도 해당 온도조절기 업체 매뉴얼보다 ' 온도조절기 시간 설정 방법' 검색으로 들어오셨다면 손쉽게 해결이 되셨을 거라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오늘은 짧고 굵게 이만 줄이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