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오래된 녹차가루 200% 활용법

by 새라새 2013. 11. 6.
반응형


가끔씩 세안을 할때나 각질제거용으로 사용했던 가루녹차...
한동안 사용을 하지 않고 방치하였던 녹차가루를 주말에 집안 청소를 하면서 이용해 봤어요.

평상시와 다를것 없었던 청소..
사내라 그런지 방 청소(쓸고 닦고)정도 빼고는 주방쪽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설거지 정도만 하루 이상 미루지 않고 되도록 그때 그때 해주는 편..
그외 정리등은 생각날때 대충 대충....


 

그러다 보니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던 싱크대의 물때가 제 눈을 즐겁게(?) 하는군요...
그동안 설거지를 하면서 대충 설거지 마무리 할 때 물만 뿌려주는 정도였다는 증거물이지요..


 

한동안 방치했던 싱크대의 물때를 보고..
물을 뿌리고 닦기만 했더니 물때가 그대로 남을 수밖에 없겠지요..
위 사진이 그냥 물을 뿌려 닦았을 때의 모습입니다..(처음 사진의 물때가 그대로 남아 있는 모습)

이 정도면 세척이 필요하기에..
가장 쉬운 방법은 치약을 이용할 수 있고.... 소금과 식초를 희석하여 닦아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데..


 

오래전부터 써야지 써야지.. 어딘가 써야지 하면서 방치했던 녹차가루를 꺼내어..
오늘은 니가 주인공이 되리라...ㅎㅎㅎ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게..
젖은 수세미에 녹차가루를 톡톡톡~~ 덜고..
싱크대에도 살살살~~ 뿌린 후...


 

열심히~~ 열심히~~ 물때 낀 싱크대 구석구석을 닦아줍니다..
이렇게 녹차가루로 두 번째 싱크대 청소를 해보는데..
이전에도 그렇지만 조금 미지근한 물을 수세미에 적셔서 닦으면 녹차향도 솔솔~~ 나서 좋고..
자연스럽게 녹차에 들어 있는 성분(잘 생각이 안 나니 패스 ㅋ)으로 인해 싱크대 소독과 살균까지 되는 효과도 볼 수 있어요.


 

싱크대 군데군데 살짝 문지르니 위와 같이 녹차가루와 섞여 묻어 난 찌든 물때가 수세미에 남는 걸 볼 수 있네요.
그만큼 효과가 있다는거죠...


 

싱크대를 닦으면서 한 가지 더...
그동안신경을 쓰지 못했던 숟가락 젓가락 살균 소독도 녹차가루를 물에 적당히 넣고 끓여해 줍니다.


 

싱크대 녹차 시착을 마치고 무를 뿌려 헹구고 마른행주로 한번 쓱~~~ 닦아주니..
제법(사진을 믿지 마세요 사진보다 더 깨끗하다는..ㅎㅎ) 깨끗하게 물때가 제거된 싱크대의 모습입니다.


 

물세척 시 물기가 조금 있는 상태지만 분명 녹차가루세척 시와 차이가 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치약도 좋고, 소금과 식초를 희석한 물도 좋고...
오래된 녹차가루(녹차 티백)가 있다면 싱크대 물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지요.

중요한 건 물때가 남지 않게 그때그때 세척을 꼼꼼히 해주면 좋겠지요.^^

이상 새라새의 녹차가루를 이용한 주방 청소방법이었습니다.

 

[연관글]

다 쓰고 버리는 녹차티백 재활용, 주방 습기와 악취예방까지 [부츠선택과 부츠관리] 겨울철 똑똑한 부츠 관리방법과 선택요령 녹차의 효과, 겨울철에 이용하면 좋은 녹차 활용방법 두 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