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천연재료로 냉장고 청소를 간단히, 냉장고용 천연세제 만들기

by 새라새 2013. 11. 5.
반응형


지난 주말엔 드뎌 미루고 미루었던 청소와 빨래를 하니 속이 후련~~후~~
역시 뭐든지 바로 해야지 한번 미루면 하기 싫다는 교훈.. 그래도 또 미루겠지만...

주말에 방청소를 하면서 구석구석 쌓인 먼지까지 헉헉 거리며 제거를 하고..
수건, 속옷, 티셔츠, 베개닢등등 모아 두었던 빨래도 역시 헉헉 거리며 손빨래를...

할 일을 미루면 고생은 두배가 되더군요...ㅋ;;;;




기왕 하는거 냉장고 청소도 하기로 하고 ..
냉장고 별거 없는 내용물을 꺼내고 텅텅~~

그리고 냉장고 청소를 위해 냉장고 청소용 세제를 만들어 봅니다.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 만드는 초간단 냉장고 청소용 세제...
식초, 소주, 물이면 냉장고 청소용 천연세제가 뚝딱~~ 만들 수 있어요.^^

어떻게 만드냐고요...

위 3가지 재료를 섞어주면 되는데..
그 황금(?) 비율는...바로....




두둥~~ 식초... 1




두둥~~ 이슬이.. 1




마지막.. 물.. 10

위와 같은 1:1:10 황금비율(?)로 섞어주기만 하면..




냉장고 청소용 천연세제가 완성이 되었답니다.




자취방에 있는 소형냉장고..
가끔씩 이물질정도만 치울때 닦아내곤 하였지만..
청소는 이번이 처음이네요..




만든 천연세제를 행주에 묻혀서 냉장고 내부를 닦으니 냉장고 구석구석에 있던 얼룩이 쉽게 제거가 됩니다.
아주 자~~알 닦여요...^^




소형 냉장고 이기에 후다닥 내부를 닦고...
놓치기 쉬운 냉장고 문쪽 고무 가스켓도 살펴보고 역시 만든 세제로 쓱~~~
아주 때가 잘 벗겨지네요..ㅎㅎㅎ;;

작은 냉장고라 단 15분만에 냉장고 청소 끝~~




남은 냉장고 세제물은 소주를 조금 더 넣어 병에 담아 냄새제거용으로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새라새는 그냥 뚜겅을 닫아 다른 물건들과 넣어 두었네요.

집안청소로 시작한 주말 아침 냉장고 청소까지 해주니 속이 후련하지만...
몸은 ... .... 좀 힘들었다는...;;;;

다음부터는 미루지 말자 하면서 마무리....ㅎㅎㅎ;;

이상 새라새의 냉장고용 천연세제 만들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