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달걀껍질을 깨끗이, 재활용 달걀껍질 간단한 세척방법

by 새라새 2013. 10. 26.
반응형


유리병, 믹서기, 보온병등을 씻을 때..
미니 가습기로 사용할 때..
빨래 삶을 때...

등..
등..
등..

위와 같이 버리지 않고 나두면 여러가지로 쓸모가 많은 달걀껍질..
다가오는 김장철에 김장을 담가 보관을 할때도 쓰임새가 있을만큼 아주 좋은 천연재료인 달걀껍질..

그런데 이렇게 다양하게 사용을 하는 달걀껍질을 그때 그때 달걀을 사용하고 바로 쓰지 않는다면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고 막상 필요할 때 없을 수 있기에 평소에 달걀을 요리하고 남은 달걀껍질을 잘 씻어서 보관을 해두고 사용하면 좋기에..

사용한 달걀의 달걀껍질 표면과 안쪽에 남아있는 이물질을 세척을 해서 모아 보관을 한다면 필요할 때 깨끗한 달걀껍질을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아주 평범하고 쉽게 할 수 있는 달걀껍질 세척방법이니 달걀껍질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길 바라면서..




먼저 달걀껍질을 따뜻한 물에 담가서 살짝 행구듯이 안쪽과 표면을 손으로 살살 문지르며 닦아주세요.
하나씩 닦아내면 달걀껍질에 묻어있던 이물질이 떨어지면서 위 사진과 같이 물이 뿌였게 되지요.




그리고 일차 세척을 하고 물에서 꺼낸 달걀껍질을 적당한 용기에 담아 놓고..
달걀껍질 못지않게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베이킹소다를 달걀껍질에 골고루 뿌리고..
달걀껍질이 잠길만큼 물을 담아 살살살~~ 흔들어 주세요..

어느정도 흔들어 주고 하나씩 꺼내어 흐르는 물로 행굼까지 해주고..




햇볕에 잘 말려주면 위와 같이 깨끗하게 세척이 된 달걀껍질이 됩니다.
이렇게 세척을 하고 말린 달걀껍질을 밀폐용기등에 담아 보관을 하면서 필요할 때 꺼내 쓰면 달걀껍질을 재활용할 때마다 세척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답니다.




또한 이렇게 세척을 미리 해두고 사용하는 재활용 달걀껍질을 세척용이 아닌 김치보관이나 빨래 삶을 때와 조미료등에 사용할 때 조금 더 위생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어 좋아요.

얼마 남지 않은 김장철 김치냉장고에 가득 넣어 보관할 김치통에 깨끗이 씻은 달걀껍질을 넣어 신맛은 적당히 하고 아삭함은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김장김치를 드셔보세요.^^

이상 새라새의 너무 간단하지만 쓸모가 있는 달걀껍질 세척방법 이야기였습니다.

달걀껍질 연관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