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육류 보관] 사용하고 남은 육류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2. 10. 18.
반응형

" 냉장고 고장으로 보관하고 있던 냉동 육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하여.. "

어제 냉장고 고장으로 새로 구입하기로 하였지만 배송 시간이 좀 걸려 그동안 냉장실 냉동실에 보관하였던 음식과 식품들을 임시로 김치냉장고를 정리하여 채워 놓기는 했는데 냉장실의 식품들이야 날이 선선하여 실온에서 어느정도 유지할 수 있겠지만 냉동실에 얼려 놓았던 식품중 며칠 전 사다 요리하고 남아 냉동 보관하고 있던 돼지육이 문제 보통 돼지고기등의 육류의 경우 한번 냉동을 시킨 후 해동을 하게되면 신선도가 조금은 떨어지게 마련이기에 고장이 난 냉장고 냉동실이 유지되는 온도로 하루 정도는 괜찮지만 해동 후가 문제이기에 일단 육류 보관에 관련해서 알아보고 주변 지인들에게 확인을 해봤더니 일단 새 냉장고가 오기전까지 어느정도 신선도도 유지하면서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한 두번 정도 나누어 요리를 하면 좋을 만큼의 양이 남은 돼지육입니다.
일단 어머니께서 요리를 하기위해 해동을 시켜 논 상태인데 반은 요리를 하고 반은 임시로 오늘 이야기할 육류 보관방법을 이용해 김치 냉장고에 보관을 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남은 육류를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 준비할 재료로 식용류만 있으면 됩니다.
식용류가 아니더라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셔도 무방하다고 하니 가정에 있는 재료로 이용하시면 되고요.


 

 

준비한 식용류나 올리브 오일을 적당량을 덜어 마른 김을 굽기 전에 기름을 바르는 용도로 사용하는 주방용 솔을 이용하여..


 

 

다시 보관할 육류에 너무 과하지 않을정도(윤기가 난다고 느낄 정도)로 골고루 요리조리 발라서..


 

 

비닐랲이나 깨끗한 비닐 봉지에 양이 많을시 일회분씩 나눠 봉지 안의 공기는 최대한 빼주면서 담아 밀봉을 하여 냉동실에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바로 바로 요리를 하실꺼라면 굳이 봉지를 이용하지 않고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였다 꺼내 요리를 하시면 되시며..

이렇게 올리브 오일이나 식용류를 발라 보관을 하시면 처음 사왔을 때 육류의 신선도를 어느정도 유지하면서 보관기간 또한 4일에서 5일정도 여유가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육즙과 향도 유지하게 된다고 하니 앞으로 돼지고기나 소고기등 육류를 구입하여 남았을 때 그냥 냉동실 넣지 마시고 약간의 시간을 투자하여 식용류 한번 바르시고 보관을 하여 다시 드실 때도 맛있는 육류의 맛을 보시도록 하세요.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하트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