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흰 양말 세탁방법] 빨아도 얼룩이 남는 흰 양말 삶지 않고 세탁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2. 9. 14.
반응형

" 쉽게 오염이 되고 얼룩이 남는 흰 양말 세탁을 간편하게 "

보통 하얀색의 옷이나 양말은 깨끗하면서 깔끔해 보이기는 하지만 쉽게 오염이 되고 세탁 후에도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아 바로 세탁하기 보다는 모아 두었다 한번에 삶아서 세탁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밝은 색상의 옷들을 삶기까지 시간부터 여러가지 번거로움이 많기때문에 이와 같은 밝은 옷이나 양말을 선택하기가
꺼려질 때가 있을겁니다.

그래도 있으니 신고 입어야 하기에 세탁의 경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귀찮더라도 일반적으로 많이들 이용하듯이 삶아주는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일것이지만 바뻐서 세탁물을 모아두었다 한번에 삶기 어렵다면 바로바로 세탁 후 건조하여 착용을 하면 좋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주제에서 말한 흰 옷이나 양말의 잘 빠지지 않는 찌든 때를 바로 손세탁만으로도 어느정도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알아두실것은 저의 경우 흰 양말의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며..
일반 흰 옷들은 그리 심하지 않을때 이 방법으로 애벌빨래를 해준 다음 탈색이 되는 옷과 구분하여 세탁기 세탁을 해주시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라면서 내용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아주 간단하면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흰 양말 세탁방법을 보도록 하지요.




자 오늘의 주인공 꼬질 꼬질 흰 양말입니다.




보시다시피 흰 양말은 하루만 신어도 위와 같이 발바닦은 시커먼스가 되어..
세탁비누를 이용하여 손빨래를 하여도 찌든 때가 남게 되지요..
그러다보니 더 힘을 들여 박박 문질러 빨게되는데 그래도 얼룩은 남고 양말섬유는 약해지기 쉽다는...




자 그럼 어떻게...??
보통 바로 깨끗하게 빨기위하여 세탁비누질만으로 손세탁하기 힘들기에..
약간 뜨거운 물에 산소게 표백제와 함께 일반세제와 함께 풀어 담궈 두었다 세탁을 하여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지만 일단 오늘 이야기 하는 방법은 세제를 대신하여...
일단 뜨거운 물에(저의 경우는 그냥 찬물로도 종종 한답니다.) 세탁할 흰 양말을 담궈 적셔준 다음




세제나 세탁비누 대신에 샴푸를 이용하는 겁니다.
이 방법은 예전에 [샴푸 모자세탁]몇 번만 써도 생기는 모자 안쪽 찌든 때, 간단한 모자세탁으로 해결 이라는 모자세탁 방법에서 응용을 해본것인데 생각보다 괜찮아 그 뒤로 흰 양말 세탁은 샴푸로 해주고 있답니다.

효과는 그냥 샴푸를 사용했을때가 좋은데..
혹시 다 사용하고 용기에 남은 샴푸를 물을 넣어 흔들어 사용을 하셔도 알뜰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자 그럼 세탁을 해볼까요^^
물에 적신 양말을 펼쳐 손세탁 준비를 한 상태에서 샴푸를 골고루 양말에 뿌리거나 발라주고..




일반 손세탁하듯이 문지르고 비벼주면 위와 같이 바로 거품이 나기 시작하는데..
너무 힘들이지 않고 부드럽게 살살 비비듯이 문지르기만 하여도 됩니다.




이렇게 세탁 중간에 양말을 손에 끼워 발뒷꿈치 부분을 확인해보아도 ..
앞에서 보았던 더러웠던 때들이 사라진걸 보실 수 있지요.

[연관글]주부들을 위한 세탁물에 따른 다양하고 효과적인 세탁방법




위 사진의 흰 양말이 이전에 세탁한 양말인데..
건조가 된다음에 확인을 했을때 일반 세탁비누를 사용할 때보다 조금 더 깨끗하게 세탁이 된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샴푸로 세탁을 하게되면 얼룩도 덜 남게되고 세탁 후 남게되는 냄새까지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 더 좋은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
한가지 고민이 있는게 이렇게 손빨래를 하여도 양말 면 사이사이 먼지찌꺼기들이 옷의 보플처럼 생겨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일반 구두를 신을때는 괜찮은데 천으로 된 깔창이 있는 운동화를 신었을 때 더 심한것 같더랍니다. 혹시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알려주셨으면 고맙겠네요.^^

아~~ 그리고 혹시 아이들 속옷에 용변얼룩때문에 삶으신다면..
마찬가지로 샴푸로 위와 같이 손세탁을 해보세요 용변얼룩이 아주 금방 지워진답니다.
물론 성인들 속옷도 샴푸로 세탁을 하면 세제찌꺼기로 인한 피부트러블도 예방을 할 수 있고 속옷 옷감도 부드럽게 해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잘 이용하시길 바랄께요^^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