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락스냄새] 욕실 청소시 사용한 락스, 락스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다면?

by 새라새 2012. 8. 22.
반응형

" 락스로 곰팡이 제거는 말끔히 되었는데 냄새가 오래 남아 "

사람은 참 간사하다는것이 지난 무더위때는 덥다고 덥다고 날리이다 이제는 더위 대신에 찾아 온 장맛비와 같은 비가 오면서 오래 지속되니 지겹다고 투덜되기도 하네요.

지난 장마가 있었는지도 모를만큼 무더위도 대단했고 이번 장맛비와 같은 비가 계속 오다보니 집안 곳곳이 눅눅해지고 곰팡이등도 신경을 써야 될꺼라 봅니다.

이렇게 더운 날씨에 내리는 비..
집안이 금방 습해지고 하기에 되도록 환기를 자주 해주고 거실이나 방 바닦의 끈적거림이 남지 않도록..
물걸레질이나 스팀청소기로 닦아주는건 기본..

그리고 주방청소와 욕실청소 또한 곰팡이등 세균번식 위험을 해소해주기 위해 변기, 세면대등 청소와 건조를 잘 해주는게 좋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집안 청소에서 중요하지만 소홀할 수 있는 욕실청소를 하실 때..
욕실 변기나 세면대 구석등에 생긴 곰팡이 제거을 할때나 악취제거등에 락스를 이용하다보면 락스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기에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청소 후 욕실 사용이 불편할 수 있으실 겁니다.

[연관글][바가지 물때 제거] 욕실 곰팡이 제거방법만 알면 간단해, 신경쓰지 못했던 바가지 물때 제거


 

 

그래서 락스를 이용하여 청소를 하였을 때 이 락스냄새를 조금 더 빨리 사라지게 하는 간단하면서 쉬운 몇가지 방법을 이야기 해볼려구요.


 

 

과연 락스냄새를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 제가 아는 방법외 또 다른 방법을 찾아보니..
대부분 환기 시키기는 기본이고 선풍기 사용을 하라고도 하는데..
선풍기의 경우는 어느정도 공기순환으로 잠시 락스냄새가 사라졌다는 느낌만 들뿐 좁은 욕실이라는 공간에서는 그리 효과가 좋은것 같지 않다는걸 직접 해보고 알 수 있었으며...

오히려 냄새를 더운 바람을 통해 공기중에서 소취시키는 방식으로..
드라이기를 이용했을 때 효과가 있습니다.
드라이기의 강한 바람으로 락스를 이용하여 청소을 해주었던 곳을 적당한 간격을 주고 골고루 불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은 이슬이(소주) 신공...
남은 소주의 알콜성분으로 락스냄새를 어느정도 감소시켜 주는 방법으로..
소주와 물을 1대1로 희석을 시켜서 분무기에 담아 락스를 사용하였던 곳에 골고루 뿌려주기만 하면 끝...
또한 락스를 사용할 때 고무장갑은 필수인데..
그냥 이용을 하셔서 손에 락스냄새가 남아 있을 경우에도 이 소주를 적당한 용기에 따라서 락스냄새가 나는 손을 담궈주거나
먹고 남은 우유를 이용하여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꼭~~ 고무장갑은 필수라는...


그리고 위와 같이 별도로 냄새제거를 하기 귀찮다 하시면...
욕실 청소를 마무리 하실 때 뜨거운 물을 이용하여 욕실 전체를 샤워기로 뿌려주신다음..
마른걸레로 말끔히 닦아내주면 락스 냄새도 줄어들고 남은 락스냄새 또한 빨리 사라지며 욕실 전체도 뽀송뽀송하게 느껴질 정도로 건조가 잘 되었는걸 느낄 수 있으니 욕실청소시 마무리는 뜨거운 물로.....대신 화상 조심해서 살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