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주방위생을 위한 일석이조 가스렌지 청소방법

by 새라새 2011. 2. 14.
반응형

" 아무리 맛있는 요리를 한다고 하여도 가스렌지도 가끔 청소를 해줘야 좋겠죠 "

맛있는 요리를 하는 주방의 위생을 생각해서 수시로 주방도구등을 청소를 하는데..
정작 자주 사용하는 가스렌지는 귀찮거나 그때 그때 해주기 힘들다보니 오랫동안 쌓인 가스렌지의 찌든때를 제거할려고 하면 힘도들고 기름때등은 쉽게 닦아지지가 않습니다.



뭐~~ 가끔씩 생각날때 가스렌지 주변은 행주등으로 대충 닦아주곤 하는 새라새 ㅎㅎ
언듯 보기엔 깨끗해 보이지만 기름때등은 그대로 남아 있다는...

 

그래서 새라새는 그동안 미뤄왔던 가스렌지를 주말을 맞아 마음먹고 청소를 해주었습니다.
보통은 평상시 행주로 닦거나 주방세재, 또는 식용류를 이용하여 청소를 해줘도 되지만..
좀 오랫동안 청소를 해주지 않았다면 위 방법들로는 힘도들고 말끔히 닦아지질 않는답니다.

자 그럼 제목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일석이조 가스렌지 청소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그동안 신경을 쓰지 않았더니 가스렌지 사발이 부분과...




불을 켜는 손잡이 핸들부분이 많이도 지져분 하더군요 ㅋ




우선 가스렌지를 청소하기 위해 평상시 자주 빨아주어야하는 주방행주를 먼저 귤껍질과 함께 넣고..




베이킹소다 조금 추가하여 팔팔 끊여 삶아 줍니다..(다들 아시다시피 식초도 조금 넣어 주면 살균효과도 덤으로..)




행주를 삶아 준다음 가스렌지의 사발이가 분리가 되면 다 제거 해주고 안쪽 먼지등을 못쓰는 칫솔등으로 털어주고




가스렌지 표면에 베이킹소다를 조금 뿌려준다음 행주 삶은 물을 수세미에 묻혀 살살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되고요
(참고로 가스렌지의 오염도가 심하지 않을때는 그냥 가스렌지 표면에 베이킹소다만 뿌려 닦아 주셔도 됩니다)




손잡이 부분의 좁은 공간 사이사이는 칫솔을 이용하여 닦아 주시고요...(이미지는 다 닦은 후랍니다..)




이렇게 가스렌지 표면을 닦아주고나서 남는 행주 삶은 물로 분리해 둔 사발이와 버너를 마저 닦아 내서 드라이기로 물기를 싹~~ 말려주면 가스렌지 청소가 마무리 되는 거랍니다.






다 말린 가스렌지 사발이를 원위치 시키고서 마무리 한 모습..
이렇게 다 청소를 하고나니 속이 후련해 지네요 ㅎㅎㅎ

이렇게해서 행주도 삶고 가스렌지도 깨끗히 닦아 줬으니 이게 바로 일석이조랍니다.^^

참고로 주방도구들에 관한 이전 글이 있어 남겨 두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관련글- 식중독 원인이 될 수 있는 주방물품 식중독세균 줄이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