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할인쿠폰만 잘 활용하면 생활비 10%절약을

by 새라새 2011. 2. 2.
반응형

" 소득은 그대로 물가는 계속 오르는데... "


새해가 들어도 여전히 가정경제는 어렵기만 하고 그렇다고 물가안정은 먼나라 이야기만 같은데..
아무리 절약을 한다고 하여도 힘들기는 마찬가지 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옛날의 자린고비처럼 살기에는 이시대를 살아가는데 그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그러기에 많은 사람들은 생활을 하는데 있어 소비는 당연하기에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살아보고자 가계부 쓰기등을 통해 소비를 최소화하는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책을 세우며 살고 계시는 분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을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다양한 알뜰 소비에 있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 할인쿠폰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히 해볼까 합니다.


이 쿠폰이라는 것을 보면 오래전부터 신문이나 잡지등의 정보매체를 통하여 많이들 접해보았고 지금에도 그 수는 많이 감소하였지만도 각 업체들의 마케팅 방법으로 유지가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신문이나 잡지를 통하여 접할 수 있는 쿠폰들은 '무가지'라는 각 지역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신문이나 잡지을 지역적인 마케팅전략으로 배포를 하거나 또는 인터넷의 발전과 다양한 정보매체가 생기면서 더욱 활성화되었고,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단순한 제품 구매뿐만 아니라 의식주 전반에 걸쳐 다양한 쿠폰의 활용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쿠폰의 활용도 기업들의 마케팅이 접목되어 지면서 소비 촉진을 유도한다고 보았을때 한편으로는 일반 소비자들이 느끼기에는 광고마케팅에 대한 거부감으로 그 활용 자체를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있는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러나 어짜피 생활에 있어 다양한 소비를 해야 하는만큼 다양한 쿠폰도 잘만 활용하면 분명히 가정경제에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는것이 이 쿠폰이지 않을까요..

아마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에도 정말 알뜰하게 잘 활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쿠폰...


우선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많은 쿠폰들을 접할 수 있는데..
앞에서 말씀드렸던 신문과 잡지외에도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멤버쉽고객이 되었을때 얻을수 있는 DM코폰이나 직접 매장에서 얻을수 있는 쿠폰모음판이라 하는 CMS쿠폰,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카드사에서 청구서와 함께 정기적으로 보내주는 할인쿠폰, 온라인 쇼핑몰등에서 수집이 가능하며...

최근에 와서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한 쿠폰어플과 QR코드를 결합한 쿠폰등으로도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아 볼 수 있겠네요.


용도에 따른 분류...


이와 같이 다양한 루트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쿠폰들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그때 그때 필요한 소비를 위하여 쿠폰 용도에 따른 업종별, 소비유형별로 구분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조금 더 알뜰한 활용...


위 내용처럼 분류를 한 쿠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유효기간별로 이용을 하는데 대체적으로 이월되거나 누적되어 지는 쿠폰보다는 대부분 한달정도로 이내로 발행되는 쿠폰이 많으므로 우선적으로 외식과 관련된 할인폭이 큰 쿠폰을 잘 챙겨 소비해주고 미처 사용하지 못한 쿠폰의 경우는 한달에 한번정도 정리하여 버려 주는것도 쿠폰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문이나 잡지, 백화점이나 마트등에서 얻을 수 있는 쿠폰의 경우는 직접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과 관련된 쿠폰이 많으므로 얼마나 적극 활용하느냐에 따라 생활비 절약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쿠폰을 사용하기전에 반듯이 쿠폰을 사용할때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돈이 있는가에 대한 '숨은가격이 있는지를 확인해주고 이용가능장소나 이용 가능한 인원에 대한것도 꼼꼼히 살펴 보는것도 중요합니다.


영수증 보관처럼...


쿠폰을 수집하고 사용하는데 있어 가계부를 쓰고 있거나 계획이 있으시다면 가계부와 함께 쿠폰 소비계획도 정하여 수집된 쿠폰을 가계부의 영수증 관리와 더불어 따로 쿠폰을 관리할 수 있는 쿠폰집이나 쿠폰박스를 만들어 사용하게 되면 쿠폰이 필요할때 쉽게 찾을 수 있어 미처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쿠폰이 생기는 것을 줄일 수 있게 되는겁니다.


이처럼 쿠폰을 모으고 잘 관라하여 사용한다면 충분히 생활비 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그동안 무심코 넘겼던 쿠폰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고 작은것에도 관심을 가지는 습관이 조금 더 알뜰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쿠폰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면서 최근에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하여 또다른 소비문화로 자리 잡은 소셜커머스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접할수가 있는데 정말 많은 소셜커머스의 등장으로 외식/공연/여행/레저/뷰티의 상품들로 다양한 할인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얼마전 알게된 별별티켓(http://byeolx2ticket.com/)이라는 소셜커머스에서 관심이 갈만한 오픈이벤트가 있어 간단히 소개를 해드리는데 혹시라도 소셜커머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별별티켓 오픈 기념 이벤트로 300만원 쏜다.


소개해드릴 첫번째 이벤트로는 오픈맞이 이벤트로 1만원 상품권을 50%할인하여 5천원에 구입을 하실 수 있고 이 상품권을 구입하시고 나서 댓글을 남기고 나서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군침이 돌만한 이벤트가 있는데...
이 별별티켓을 이용하실 분들이 신규회원가입 후 혹시 주변 친구들과 함께 하시고자 하시면 그 친구를 추천하여 50명이상 추천이 이루어 진다면 해당 순위에 따라 상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답니다.

뭐 1등이 무려 백만원이라 하니 저도 가입은 했지만 추천할만한 인맥은 되지 않으니 저는 아마도 힘들듯 ㅋㅋ

평소에 소셜커머스를 자주 이용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별별티켓도 둘러 보고 이벤트도 참여하여 당첨의 행운을 얻어 보세요..^^  별별티켓 둘러보기[링크]

그럼 모두들 2011년에는 알뜰한 생활계획으로 풍요로운 가정 이루시길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