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김서림으로 얼룩지는 욕실거울, 간단하게 김서림 방지하는 방법

by 새라새 2011. 1. 31.
반응형

" 샤워등을 할때 욕실거울에 생기는 김서림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은? "

요즘같은 추운 겨울날 욕실에서 더운물로 샤워를 하거나 하면 거울에 김이 서리게 되는데 그러다보니 얼룩도 남게 되는데 이러한 김서림을 방지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어 공유할까 합니다.

아마도 간단한 방법이라 많이들 아실꺼라 보고요^^

그래서 새라새는 이 김서림 방지를 할때 사용할 도구를 하나 만들어 사용을 해봤습니다.^^

먼저 도구를 먼저 만들어 볼께요..




재료는 간단하게 두루마리 휴지심과 목욕할때 쓰는 때타월을 이용하였습니다..




먼저 욕실에서 사용을 하므로 종이로 된 휴지심을 랲으로 싸주었습니다.




그런다음 랲으로 싼 휴지심을 준비한 때타월 속에 쏙~~
크기가 딱이네요 ㅎㅎ




다음으로 휴지심 한쪽 구멍에 때타월 남은 부분을 잘 접어서 안쪽으로 넣어 주고...




요것이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계란판을 재활용하여 비닐봉지 밀폐보관하기 글에서 나왔던 계란판입니다.)
넣어준 때타월부분을 고정하기 위하여 계란를 잘라서..




사진과 같이 뚜겅처럼 쏙 집어 넣어 주면 때타월이 바지지 않게 고정 시킬수 있습니다.




요렇게해서 휴지심과 때타월로 김서림 방지를 위한 도구가 만들어 졌습니다..(역시 디자인은 무시 ㅋㅋㅋ)

그럼 요걸 어떻게 사용하여 욕실거울의 김서림을 방지 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아시는 분들은 욕실 김서림 방지를 위해 비누나 샴푸를 사용한다고 하지요..
그런데 요 비누가 참 좋더라구요..
김서림 방지제가 없을때 더러 거품이 적은 비눗물을 가지고 자동차 유리창을 닦아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냥 비누를 손에 묻혀서 거울을 닦는 경우가 있는데..
같은 방법으로 비누를 오늘 만든 때타월도구에 쓱쓱 발라 주시면...




요로코롬 비누가루가 때타월에 남게 되지요..^^
비누를 많이 발라 두면 여러번 사용이 가능하기도 할것 같네요..




그 상태로 욕실거울에 쓱쓱 골고루 문질러 주고나서 깨끗한 수건에 약간의 물(닦을때 거품이 많이 나지 않을정도)을 묻혀서 한번 비누를 바를때 생긴 얼룩을 닦아 주시면 되는데... 이렇게 닦아내도 비눗기가 남아 있어 김서림 방지효과가 생기게 되는 겁니다.

요렇게 도구를 이용하니 사용하기도 편하고 굳이 손을 닦지 않고 필요할때마다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 좋은것 같네요.
요 도구를 비누와 함께 차에 놓고 써도 괜찮지 않을까 나름 소심한 생각도 해봅니다..
좀 모양이 그러긴 하지만 때타월을 이쁘게 모양을 내서 만든다면 괜찮지 않을까요??? ㅎㅎㅎ

추가적으로..

김서림 방지효과에 좋은게 있어 알려 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샴푸와 약간의 소금를 탄 소금물을 섞어서 분무기에 넣고 쓰셔도 김서림 방지 효과가 있으며
또한 감자조각를 가지고 유리창에 문지른 다음 표면에 묻은 물기를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내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자동차 유리를 닦을때 천을 버핑타월이라는 것을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