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강아지 털과 머리카락 제거에 안성맞춤, 낡은 자동차 와이퍼 재활용 팁

by 새라새 2018.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핑스토리 새라새입니다.

다들 연휴 잘 보내셨나요?

 

그럼 바로 본론으로 GO~~

연휴 마지막 날 자동차 트렁크를 정리하다 발견한 헌 와이퍼

분명히 어딘가 사용할 수 있겠다하여 새 와이퍼로 교체하고 버리지 않았던것 같은데..

보통은 낡은 자동차 와이퍼를 가정에서 재활용할 때

욕실 청소시 거울이나 타일을 닦을 때 많이들 이용합니다.(참 편리하거든요 ㅎㅎ)

 

 

이렇게 욕실 청소에 요긴하게 사용하는 낡은 와이퍼를 색다르게 활용해보기로 했는데요

 

 

요 자동차 와이퍼를 재활용할 때 포인트는 자동차 유리를 깨끗하게 닦아주는 고무로 된 부분이기에..

이 고무로 된 부분의 특성인 흡착을 살려 욕실과 함께 다른 부분에도 청소가 가능하겠다는 생각에 이곳저곳 이용해봤어요.

 

 

먼저 테스트 삼아 강아지 털이 묻어있는 옷을 쓱쓱... 해보니

어느정도 재기능을 하는 와이퍼... 그런데 옷의 먼지나 털은 입은 상태로 털어 내듯이 해주는게 좋을듯 싶고요.

 

 

새라새 방에 깔아 놓은 러그 카페트를 쓸어 봅니다.(시작할 곳을 정하여 한쪽 방향으로)

봄이 되면서 강아지 털갈이로 날리는 털들을 청소기로 하루가 멀다하고 청소해 주었지만....

 

 

러그 솜털에 박혀있었던 강아지 털과 머리카락들이 뭉쳐 모여모여 하네요.ㅋ

(이럴 때마다 요즘 흔히들 좋다고 사용하는 고가의 청소기 생각이 ;; ㅋ)

일단 자동차 와이퍼의 효과는 저도 사용해봤던 시중에 파는 강아지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 털제거 용품인 청소 스틱만큼의 효과... 아니 느낌상 그보다 더 강아지 털과 머리카락이 잘 쓸리는것 같았어요

 

 

기세를 몰아 이불도 쓱쓱 해보니...으으으...

청소기로 돌렸는데도 이불이 박혀있던 털이 제법 쓸려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었네요.

(뭉친 털과 머리카락은 청소기로 쓰윽해도 되고 테이프을 이용하던지 그냥 손으로 모아 버리면 끝)

 

평소엔 잘 하지도 않으면서 탄력을 제대로 받은 새라새....

이번엔 평소 신경쓰지 않았던 tv 모니터에 쌓인 먼지도 쓱~~~ 해보니...

좌측 1번 그냥 쌓여있는 먼지와 우측 2번 와이퍼로 닦은 모습을 보아도 차이가 있듯이 와이퍼 청소가 가능하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

 

 

참고로 tv모니터을 닦을 때에는 물티슈로 와이퍼 고무에 물기가 남도록 닦은 다음 모니터를 닦으면 먼지가 날리지 않고 와이퍼 고무에 흡착이 되어 청소 후 고무만 닦아주면 되고요.

평평한 장판이나 마루도 청소기를 한 번 돌린 후 분무기등으로 물을 골고루 뿌린 후 와이퍼로 닦아주었더니 조금 덜 힘들게 물걸레 청소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평수 큰 공간이라면 역시 노동력이 필요하기에 편리한 물걸레 청소기나 스팀청소기를 이용하는게 좋겠지요.

오늘 소개한 낡은 자동차 와이퍼를 재활용한 청소의 경우는 작은 공간에서 자취하시는 분들이나 머리카락이 자주 빠져 제거하기 힘들거나 강아지나 고양이등 털이 빠지는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이용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하면서 오늘은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