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냄새 걱정 NO, 개봉한 우유 조금 더 신선하게 보관하기

by 새라새 2013. 6.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본격적인 장마가 온것 같네요. 장마대비는 잘 하셨나요.
아무쪼록 비 피해 없이 무사히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의 이야기는 새라새가 즐겨 마시는 우유를 냉장고에 보관할 때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한번 개봉을 한 상태로 우유를 냉장고에 보관하다보면 유통기한은 남아 있지만 가끔씩 우유에서 냄새가 나기도 하고 아무래도 처음보다 신선도도 떨어지게 마련인데 ...




위와 같이 우유를 개봉하여 마시고 다시 냉장고에 보관을 하면서..
개봉한 입구쪽 부위가 조금은 벌어지고 완전히 밀폐가 되지 않기에 냄새나 신선도에 조금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지요.

그러다보니 요즘은 시중에서 우유보관시 조금 더 밀폐하여 보관을 하기위해 개봉한 우유갑 입구를 밀폐할 수 있는 전용 클립도 나와 있고 생각보다 많이들 사용을 하는걸 알 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새라새도 우유 밀폐보관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다 우연히 우유 밀폐크립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재료를 발견하고 사용하면서 개봉한 우유를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냄새 걱정 없이 보관하고 있답니다.

그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 볼께요.^^




평소 벽걸이용 달력을 보면 위 사진처럼 달력을 묶어 놓은 고리가 있지요..
사진처럼 철로 되어 있기도 하고..




위와 같이 클립식으로 달력을 쉽게 뺄 수 있는 플라스틱으로 된 고리도 있는데..
다 쓴 달력에서 이 클립만 따로 빼서 보면..




사진처럼 달력 클립에 적당한 간격으로 된 홈이 있지요..
어느정도 눈치를 채셨으리라 보고..... 후다닥 마무리 해볼께요..ㅎㅎㅎ




달력 클립을 우유의 개봉한 부분 간격보다 약간 길게 칼이나 가위등으로 잘라 주기만 하면...




시중에서 파는 우유 밀폐보관 클립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사용은 아주 간단하게...
사진과 같이 자른 달력 클립의 홈을 우유갑의 개봉한 부분에 그대로 끼워만 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완벽하게 밀폐는 되지 않지만 어느정도 달력 클립으로 개봉된 입구쪽을 밀착 시켜 잡아 주기에..
평소에 그냥 개봉한 상태로 보관할때 보다 냄새도 나지 않고 기분 탓인지 조금 더 신선하게 우유를 보관하면서 마실 수 있는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우유를 꺼내어 밀폐클립을 살짝 뒤쪽으로 밀어서 입구를 열고 사용하면 땡큐~~~ㅎㅎ




이제 올해도 반이 지나가고 있네요..
철 지난 달력 .. 그냥 버리지 마시고 달력을 묶은 클립이 오늘 소개한 플라스틱으로 된 달력인지 확인해 보시고 이용해 보세요.

오늘 정보도 유익하셨다 생각하시면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