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세탁이 힘든 커튼, 떼어내지 않고 쌓인 먼지 제거하기

by 새라새 2013.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오늘 하루도 빗길 조심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바로 오늘의 이야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혹시 집에 커튼이나 천으로 된 블라인드가 있다면 세탁은 자주 하시나요? 하신다면 어떤 방법으로 하시나요?
아마도 세탁은 엄두도 안 나고 가끔씩 진공청소기나 스팀 청소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먼지제거 정도는 해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오랫동안 걸어 놓고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셔서 먼지가 쌓여 있다면 이번 기회에 세탁은 아니라도 쌓인 먼지제거라도 해주시라고 자취하는 새라새의 커튼 쌓인 먼지제거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참고로 가정에 스팀기나 스팀청소기가 있으시다면 그냥 재미로 봐주시길 바라며..GO~~~




일단 페트병 두개를 준비합니다..(가급적이면 2리터 짜리 생수 페트병처럼 큰 페트병이 좋고요)




ㅎㅎ 어제 세탁 후 바로 신는다. 젖은 스타킹 3분 건조방법이라는 글에서 등장했던 등산용 양말 이지요.
일반 양말로 사용해도 되지만 페트병 크기를 봤을 때 발목이 긴 등산용 양말이 적당하더군요.
가급적이면 조금 큰 양말을 사용하면 좋다는..
위와 같이 페트병에 양말을 씌어 주고...




구멍난 스타킹을 페트병에 씌운 양말에 한번 더 씌워 줍니다.
[응용글][구석 먼지제거] 신문지를 이용한 구석 먼지제거로 실속있는 집안 청소를




참.... 모양은 좀 거시기 하죠....ㅋㅋ;;
자 그럼 이렇게 변신한 페트병으로 어떻게 커튼 청소를 하는지 보시죠..^^




소금을 조금 풀어 준 물을 분무기에 담아..
커튼이 젖지 않을 정도로 골고루 뿌려 줍니다.
커튼에 뿌리지 않고 만들어 놓은 페트병 도구에 뿌려 주셔도 되고요.^^




그리고 청소두구로 만든 페트병 두개를 마주보게 하여 그 사이에 커튼을 끼워 페트병 면을 서로 밀착 시켜 커튼을 잡고..
커튼 위에서 아래로 쓱~~쓱~~ 문지르듯 내려 주면서 조금씩 조금씩 페트병 길이만큼 간격으로 커튼 안쪽까지 같은 방법으로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커튼의 높은 곳은 페트병에 분무기로 물을 적당히 뿌려서 한손으로 쓱~~쓱~~ 문질러만 주셔도 커튼에 붙어 있던 먼지가 페트병 스타킹에 묻어나게 됩니다.

이 방법이 아니라도 글 시작하면서 말했듯이 스팀기나 스팀 청소기를 이용하셔도 굳이 커튼을 떼어내지 않고 주기적으로 먼지 제거만 해주면 따로 커튼 세탁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니..

저와 같이 스팀 청소기가 없다면 이렇게 해주셔도 어느정도 커튼에 쌓인 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뭐~~ 청소의 기본은 자주 해주는게 좋지만 말이죠..ㅎㅎㅎㅎ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시면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