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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핑생활경제

간단한 A/S 먼저 확인하고 비용을 아끼는 방법

by 새라새 2010. 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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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제가 가전 A/S를 하였을때 고객이 신고 하지 않고 직접 간단히 해결할만한 서비스임에도 신고하여 아까운 비용만 지출하는 경우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아마도 이번 포스팅이 제 경험으로 알려 드릴수 있는 가전관련으로는 마지막일것 같네요..차후 중요하다 싶은것은 생각나는데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은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많은 간단한 서비스신고 3가지 정도로 간단히 정리 합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이미지 검색


1. 세탁기 물이 받아 지질 않아요(급수가 안되요)?

이경우는 세탁기를 동작을 하였는데도 급수가 되지 않아 신고하는 경우로 세탁기와 급수호수, 수도에서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고장 증상입니다. 이런경우 물을 공급해주는 급수밸브라는 부품에 모터가 동작을 하지 않아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막연히 물공급만 안된다고 신고해서 가봤을때 수도를 잠궈 놓은 상태에서 세탁기를 동작 하시는 분들... 확인도 안하시고 고장이라 판단하여 신고들을 많이 하시더군요^^

TIP>> 급수관련 문제가 생겼을때에는 제일먼저 수도의 개폐여부를 확인하고 그래도 안되면 수도를 잠궈놓은 상태에서 세탁기급수구와 호수를 분리하여 세탁기 급수구쪽에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망이 있습니다(모델에 따라 틀려요) 그 망을 오래 쓰다보면 물때나 쇠가루 같은 이물질이 쌓여서 급수를 방해 하는 경우도 있으니 필히 확인 해주세요. 마지막으로는 세탁기의 온수, 냉수위치도 꼭 확인해주세요 여름철 같은경우 온수를 잘쓰지 않아 잠궈놓고 급수코스를 온수로 하여 동작시 급수가 안되는 경우입니다 그외 이상시 서비스 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2. 청소기 흡입이 약해요

진공 청소기도 사소한 서비스신고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소기 흡입이 약한 증상은 대게 필터 문제가 많은데 간혹 청소기 호스나 흡입을 하는 브러쉬에 이물질이 들어가 먼지등이 쌓여 흡입이 약하거나 안되는 문제가 있고 교환형 먼지봉투가 꽉차서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먼지통이나 먼지봉투는 수시로 청소와 교환을 하시고 호스가 막혔다면 세탁소 옷걸이를 펴서 이물질을 처리하시면 됩니다. 브러쉬같은 경우 이쑤시개나 머릿핀등이 걸려서 먼지가 쌓이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하시고 제거해 주시면 웬만하면 해결을 하실수 있습니다.

TIP>> 청소기는평소에 필터교환이나 먼지통 청소등 관리만 잘해주시면 크게 문제 될것은 없을겁니다. 하지만 오랜시간 또는 넓은 평수를 사용하는 경우 청소기 모터에 많은 무리가 가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청소기 제품기준용량에 따라 설명서를 꼼꼼히 살펴 보시고 사용 해주세요. 참고로 요즘 로봇청소기가 많이 판매가 되고 있어 소비자들이 편리함에 많이들 사용을 하시는데 일반 진공청소기에 비해 각별히 신경을 쓰시고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로봇청소기는 센서에 의한 작동을 하게 되는데 청소후 면봉등으로 센서를 닦아주시고 흡입된 먼지를 제거 한후에도 신문지 한장을 깔아 놓으시고 로봇 청소기 몸체를 양손으로 잡으신다음 좌우 앞뒤로 흔들어 청소기 내부에 남아 있는 잔먼지등을 털어 주시면 조금더 사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말씀드린 부분을 이용하시더라도 제품마다 차이가 있으니 반드시 사용설명서도 읽어 보세요)


3. TV 리모컨이 안되요

TV 리모컨이 안되는 경우는 TV 리모컨 수신부 고장, 리모컨 고장, 건전지 방전등이 있습니다. 이 또한 서비스 신고시 확인을 안하시고 신고 하시는 분들이 있어 간단히 처리 해드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건전지 교환등은 쉽게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경우이고 건전지를 교환했는데도 안되는 경우는 먼저 리모컨 발신부를 확인을 하시는데 방법은 핸드폰을 카메라 모드로 한 상태에서 리모컨 발신부를 정면으로 하여 리모컨 버튼을 눌러 보셔서 발신부에 불빛이 들어오면 리모컨은 이상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리모컨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버튼훅이 마모등으로 인해 접촉불량등으로 동작이 되다 안되다 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럴경우 마트나 가전 대리점을 가셔서 제품에 맞는 리모컨을 구입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이외 동작이 안될때 서비스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직접 조치하여 서비스 비용을 아낄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 해봤는데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다들 아시다 시피 가전제품 서비스 뿐만 아니라 방문 A/S를 받으시면 출장비라는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몇년전부터 물가와 함께 이 출장비도 약20%정도씩 인상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본인이 직접 처리 할 수 있는 문제인데도 잘 알지 못하거나 확인을 안해서 불필요한 지출을 하실 수 있는겁니다.
또한 막상 서비스기사님들이 오셔서 점검을 하고 별이상이 없을때 비용문제로 서로가 불편할때도 있답니다.

앞으로 어떠한 문제가 있으면 먼저 가능한지 확인하고 차후에 조치를 취하는것도 평상시 생활에 도움이 될꺼라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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