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유리병 세척과 스티커 제거] 버리려던 유리병 세척과 스티커 제거까지 간단히

by 새라새 2012. 5. 10.
반응형

" 너무 지저분해서 그냥 버리려던 유리병을 다시 사용하려고 "

외출을 하려고 나가다 현관 옆에 유리병 하나가 있는게 보이더군요 그냥 보아도 유리병 안은 뿌옇게 먼지처럼 더러워져 있어 어머니께서 그냥 버리려고 내놓았던것 같았는데 세척만 잘하면 다시 사용이 가능할것 같은데 그냥 물로 헹구는 정도로는 안되기에 어머니는 그냥 버렸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혹시 재활용할 유리병을 세척하고 그 유리병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하는 방법을 복습한다는 생각과 필요하신 분들을 위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유리병을 다시 집안으로 들고 들어왔습니다.




아마도 오랫동안 한자리에 방치만 해두었다 너무 더러워 세척하실 생각이 없으셨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간해서는 잘 버리지 않으시는 어머니께서 버리셨다면 ...




역시 그냥봐도 물로 몇번 행궈보고 그대로 남은 흔적이..
버리실만 했겠네요..ㅋㅋ
하지만 이정도면 해결이 가능하다는 마음에 집으로 다시 들고 들어왔지요..ㅎㅎ




오래전에 유리물병 세척방법에 대하여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그 방법을 이용하기로 하고..
모아 두었던 계란껍질을 병에 넣어주고...




담은 계란껍질이 잠길만큼 물을 부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유리병 뚜껑을 닫고 위 아래로 신나게 흔들어 주게되면...




유리병이 얼마나 더러웠는지를 생생하게 알 수 있지요..
꼬질꼬질 .... ^^
오래 흔들지 않아도 이정도니..




중간 중간 확인하면서 필요한만큼 흔들어 주면 되고요..
어느정도 유리병 안의 깨끗해지면 계란껍질을 버려주면 됩니다.
너무 너무 쉽죠... 입구가 작은 유리물병 세척시 완전 좋다는..ㅎㅎ




계란껍질을 버리고 물로 두세번 헹궈주면서 마무리..
보기만해도 뽀드득 소리가 나는것 같지 않나요..^^




다음으로 너덜너덜해진 유리병 스티커.. 미관상(?) 보기 싫습니다..
그럼 제거해야겠죠...

연관글 잘 안 떨어지는 재활용유리병에 붙은 스티커 제거방법

위 연관글의 방법들을 이용하셔도 되고요..
비슷한 방법으로 이번에 이용해 본 스티커 제거방법으로는..




먼저 세척을 하면서 어느정도 스티커가 불려졌기에..
손으로 떼어낼 수 있는만큼 제거해 줍니다..
대부분 글씨등이 써있는 코팅부분정도는 어렵지 않게 제거가 될겁니다.
위와 같이 얇은 종이만 남겨진 상태에서...




남은 스티커 종이부분 전체를 식용류로 발라 줍니다..
저도 처음엔 혹시나 했는데 드라이기로 하는 방법에서 이 부분을 함께 해주면 된다고 하기에 해봤는데..




식용류를 바르고나서 ..
저는 철수세미를 이용하여 닦아 주었더니...




생각보다 힘들이지 않고 유리병에 남은 스티커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었네요..
제가 하면서도 신기~~신기..~~~^^




이렇게 버리려던 유리병 하나 세척도 하고 스티커 제거까지 말끔해졌습니다.
이제 뭘 담아 사용할지만 생각하면 되겠네요...ㅎㅎㅎ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