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탈취효과 좋은 숯, 조금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한 관리방법

by 새라새 2012. 5.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잔머리 새라새입니다.
여름철 냉장고 냄새 때문에 고민하시지는 않으신지요?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하면서 그만큼 효과 있는 것으로는 숯을 넣어두거나 못먹는 식빵을 태워서 은박지에 싸가지고 넣어두는데 이 두가지 방법이 악취제거 뿐만 아니라 습기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식빵는 먹는 식품으로 자주 사용하기는 힘들고 대부분 숯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숯을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마트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냄새제거용 숯을 이용을 하는데 일정기간이 지나면 숯에 이물질등으로 흡착력이 털어져 제 기능을 못하여 그냥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그냥 버리지 마시고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시면 좀 더 오래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오래된 숯을 꺼냅니다. 보통 한번 넣어두면 한달정도가 가장 효과가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냄비에 숯이 잠길만큼의 물을 먼저 끓여서 물이 끓고나면 불을 끄고 준비한 숯을 20분정도 담궈 줍니다.


 
 


20분이 지난 후 숯을 건져 그늘에 바싹 말려서 다시 냉장고에 넣어 주면 냄새제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 숯을 좀 더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


숯은 습기제거에 좋은 재료로 냉장고뿐만 아니라 집안에 습기가 생길만한 곳이나 티브이 위 주방에 놓아두시면 좋고 또한 가끔씩 숯에 분무기등으로 물을 뿌려주면 그 효과를 오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도 아는만큼만 주절거렸습니다.^^  생활에 있어 필요한 정보라면 뭐든지 공유 하고자 합니다.
제가 알려 드리는 것은 조금만 신경 쓰신다면 다들 쉽게 활용하실 수 있는 내용들이기에 항상 복습하신다는 생각으로 봐주시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하트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