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호기심으로 분사식 방향제로 바퀴벌레를 잡아보니 황당해

by 새라새 2012. 4. 21.
반응형

" 아무리 천연재료를 사용했다 하여도 인체에 유해한 방향제가 남았는데 "

좋은 환경을 위해 사용하는 방향제라 하여도 안심할 수 없기에 최근에 들어서 피톤치드와 같은 제품등을 많이 알아보고 가끔식 블로그에 소개하고 있으면서 먼저 사용해보신 분들이 좋은 반응이 있기에 친적들 집에서 어떠한 방향제나 청소용 탈취제를 사용하는지 알아보고 주문을 하기로 해놓고 보니 이전에 사용했던 분사식 리필용 방향제 한통이 그대로 남아 있어 그냥 방치하다가......

요즘 날이 따뜻해지니 주방쪽에서 거대한 타이어 버그(바퀴벌레)가 돌아 단니며 알을 낳았는지 하나 둘씩 눈에 뛰더랍니다. 치약을 쓸까 바퀴약을 쓸까 하다가 혹시나 해서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고 있던 분사식 방향제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사람에게도 않좋다고 하니 혹시 바퀴벌레는 어떨지 하고 호기심에 사용을 해보니 정말 황당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의 결과를..


자 그럼 보실까요..


 
먼저 위 방향제가 잠시 사용했던 제품인데..
흡연을 하기에 담배냄새 좀 날려 버릴까 하고 분사기와 더불어 두개의 방향제를 샀다가..
얼마 쓰다가 기침등 호흡기에 문제가 생기는것 같아 사용을 중지하였고 ...

이와 관련해서 얼마전에 방향제 유해성과 탈취,항균이 뛰어난 친환경 피톤치드, 피톤치드란 무엇인가? 라는 내용으로 정리하여 공유도 했었지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방향제 대부분이 천연 재료와 함께 에탄올이나 향료와 같은 화학물질성분도 포함이 되기에..
하나도 사용하지 않았던 방향제도 난초향이라 하지만 역시 에탄올는 기본성분으로들어가 있으며..
이전 글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역시 성분에 대한 사용량은 어디에도 표기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이처럼 방향제에 화학성분이 들어가는 이유는 간단하게 제품의 보존기간을 오래하기 위함이라 볼 수 있는데..
아무리 소량의 화학성분이라도 그 사용기간이 길어지고 사람이 자주 접촉을 한다고 했을때는 사용장소나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분명한건 인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축척 시킨다는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제가 자주 말하고 있는 피톤치드와 같은(이민호가 나오는 곶자왈 피톤치드를 사용한 스킨 광고 요즘 많이 나오지요) 친환경 천연재료를 사용하면서 추출과 사용기간은 줄이면서 생산 과정에서도 화학물질을 최대한 줄이며(어느정도 방부 역활이 필요하기에 소량을 적용할 수 있으니) 정수시스템등을 통해 1등급 정제수와 주성분 재료의 사용용도에 따른 필요한 만큼의 양만 함량하여 최적의 친환경 제품들이 나오고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요.


연관글 [미세먼지제거와 진드기제거]확실한 집안청소를 위한 미세먼지제거와 유해세균 및 진드기 제거의 중요성


ㅎ 바퀴벌레 잡는다며 뭔 말이 이렇게 길어 하셨죠??? ㅎㅎ
그래도 필요하신 분들이 혹 계실지 몰라 바퀴벌레 덕에 제가 아는정도의 정보도 간단히 요약을 한거니까 이해 하시고요.

그럼  ... 바퀴 잡으러 가볼까요.^^




처음엔 혹시나 하고 바퀴벌레가 나올만한 곳을 찾아 방향제를 뿌려 봤더니 ...
체 몇분도 지나지 않아 바퀴벌레들이 비실비실 거리면서 힘들어 하더군요...
그래서 블로그 정신으로 공유를 해봐야지 하면서 팔팔한 두마리를 생포했지요...
우유팩에 넣었는데 힘이 남아 열심히 등반들을 하고 계시더군요..ㅎㅎㅎ




하지만 등반의 즐거움도 잠시 그들의 운명을 좌우 할 방향제를 칙칙~~




잘 보시면 뿌리는 즉시 한마리는 구석에서 움직이지 않고 방어태세를 취하기 시작하고요.
한마리는 이게 뭔일이야 하면서 마치 구조요청을 하듯 등반을 시도하다 떨어지기를 반복...
결국 체 5분도 안되어 마지막 장면을 보시면 벽에 붙어 멈춰 있다 뒤로 쓰러지면서 저승바퀴를 만나러 가게 되지요..ㅋㅋ



비록 호기심이였지만 우리 사람들이 가정이나 식당등 건물에서 자주 접하고 사용하는..
방향제의 위력으로 바퀴벌레들이 순식간에 메롱을 하다니 직접 보면서도 황당하더군요.
(물론 바퀴가 위 방향제의 천연 재료 성분에 영향이 있을 수 있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근본적인건 화학물질 성분이 원인이라 생각이 들고요.) 앞으로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남은 방향제는 앞으로 바퀴벌레를 저승바퀴벌레한테 보낼때 사용해야 겠네요..

식당등에서 사용한다면 분사기의 시간을 대도록 길게 해주시는게 좋을것 같고요.
가정에서는 거실외 좁은 방등에서는 사용을 자제하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또한 가능하면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제품선택시 신중하게 하실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